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녹슨거 없애는 방법 쉽다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2. 28. 16:1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우리는 종종 안 쓰던 물건을 꺼냈을 때, 해당 물건이 녹슬어 있는 것을 발견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녹은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는 인식이 있는ㄹ데,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녹슨거 없애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슨거 없애는 방법, 먼저 식초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뜨거운 물에 식초를 섞어주신 후 녹슨 물건을 넣어줍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해당 물건을 깨끗하게 세척해주시면 녹슬었던 부분이 깨끗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뜨거운 식초물에서 나오는 연기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연기가 눈에 닿는 것은 반드시 피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세척한 물건의 물기는 완벽히 제거해야 합니다.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지 않을 시에는 산화 작용으로 인해, 금방 다시 녹이 슬게 되기 때문입니다.

 

 

 

녹이 슨 부위에 치약을 묻혀주신 후, 닦아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묻힌 치약을 닦아내실 때는 휴지, 물티슈, 거즈, 수세미 등을 이용해주시면 되지만 수세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세미를 이용하면 좀 더 쉽게 녹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배달을 자주 시켜 드시는 분이라면, 냉장고에 먹다 남은 콜라 하나씩은 있으실 것 같습니다. 보통 김이 빠진 콜라는 버리게 되는 것이 일상인데, 이 콜라를 버리지 않고 녹슨거 없애는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은 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남은 콜라에 녹이 슨 물건을 담가줍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 후 건져내 세척해주시면 녹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척한 물건은 마른 천이나 수건을 이용하여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물기가 남아있는 경우에는 산화작용으로 인해 다시 녹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요리를 해 드시는 편이라면 케첩도 항상 구비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는 햄버거 등 여러 가지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고 남은 케첩 봉지를 보관하셨다가 사용하셔도 됩니다. 

 

녹이 슨 물건에 케첩을 펴 발라주신 후 잘 문질러 줍니다. 그리고 케첩을 닦아내시면 녹이 제거됩니다.

 

 

 

케첩이 없다면 선크림을 이용하는 녹슨거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선크림은 여름뿐만 아니라 1년 365일 발라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집에 하나씩은 비치해놓으셨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선크림이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하나 구매하여 비치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케첩 사용법과 같이, 선크림을 녹이 슨 부위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물티슈 또는 면봉을 이용하여 닦아주시면 녹이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녹슨거 없애는 방법이었습니다. 식초, 치약, 콜라, 케첩, 선크림 등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들을 참고하셔서 만족스러운 녹 제거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