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래가 생기는 이유 이거였네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18. 15:5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가래가 생긴다면, 가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시적인 증상이겠지만, 오랫동안 가래 증상이 지속된다면 몸에 심각한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가래가 생기는 이유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흔한 가래가 생기는 이유는 아무래도 흡연입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폐가 타르를 걸러주면서 가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얼핏 보면 폐가 타르를 걸러주니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텐데, 아무리 걸러내도 미세한 양의 타르는 남는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조금씩 남은 타르는 쌓이고 쌓여 후에 폐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흡연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먼지가 많은 환경에 있거나, 여러 가지 세균 또는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시 가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린 경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체내로 들어온 외부의 불순물들을 다시 배출하는 것이 바로 가래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래는 삼키지 않고 뱉는 것이 좋습니다. 가래를 삼키게 되면 불순물들을 다시 체내로 들여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가래의 색에 따라서도 어떤 가래가 생기는 이유를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보이는 투명한 가래는 보통 큰 걱정이 필요하지 않은 일시적인 가래입니다.

 

또한 노란색 가래는 먼지, 세균,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가래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누렇고 끈적거리는 가래일 경우에는 기관지와 관련된 염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녹색 가래는 녹농균, 인플루엔자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붉은빛을 띠는 가래는 발견 즉시 병원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폐암, 결핵 등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병원 방문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가래를 줄이기 위한 노력도 해주시면 그 효과는 배가 되는데,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따뜻한 물 마시기입니다. 물이 싫으시다면 물 대신 차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체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몸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차가운 음식이나 알코올 등은 반드시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내가 건조할수록 가래도 더 많이 생기기 때문에, 실내가 건조하다면 가습기를 활용하도록 합니다. 또한 손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 코 위에 올려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레몬을 섭취해주시면, 레몬의 산성 성분으로 인해 목에 청량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꿀은 목을 코팅하는 효과가 있고, 오미자는 가래와 기침을 삭여주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가래가 생기는 이유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술 부어오름 원인 파악하기  (0) 2021.01.19
배에 가스 빼는법 효과 굿  (0) 2021.01.18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이것  (0) 2021.01.14
귀 여드름 그 이유는?  (0) 2021.01.14
눈곱이 끼는 이유 신기하군  (0) 2021.01.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