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이것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14. 18:0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무언가를 붙여야 할 때 순간접착제는 아주 유용한 물건입니다. 웬만한 것들은 모두 간단하게 붙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쉽게 붙일 수 있다는 점이 때로는 단점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원하지 않는 곳에 순간접착제가 묻은 상황이 바로 이러한 경우입니다.

 

지금부터는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평소 네일아트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집에 아세톤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아세톤을 이용해서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아세톤이 없으신 분들은 주변 마트나 화장품 가게, 약국 등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곳에 아세톤을 적정량 묻혀줍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 동안 기다려주신 후, 따뜻한 물을 이용하여 해당 부위를 씻어줍니다. 다만 아세톤은 성분이 꽤 독하기 때문에, 약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해당 부위에 핸드크림을 발라주시는 방법으로도 순간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핸드크림을 듬뿍 발라준 신 후, 핸드크림이 적당히 스며들었을 때 따뜻한 물로 씻어줍니다. 시간은 좀 오래 걸릴 수도 있지만, 피부에 최대한 자극이 가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식용유나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의 기름을 이용한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기름을 묻혀주시고, 일정 시간 동안 기다려주시면 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기름이 미끄럽고, 옷에 묻으면 지우기 힘들기 때문에 조심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기름을 이용하여 순간접착제를 제거해주신 뒤에는 비누를 이용하여 해당 부위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도구(?)들이 없으시다면, 따뜻한 비누 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비누를 풀어주신 뒤,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를 담가줍니다. 5분 정도 담가주신 뒤 손톱을 이용하여 살살 긁어내시면 순간접착제가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성공하긴 어렵습니다. 순간접착제가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위의 방법을 반복해줍니다.

 

 

 

물에 식초를 넣어 식초물을 만들거나, 레몬과 물을 1:1로 섞어 레몬 물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초물 또는 레몬 물에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를 담가주시면 순간접착제의 접착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옷에 순간접착제가 묻은 경우라면, 여러 가지 방법들을 시도하기보단 세탁소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피부에 묻은 순간접착제야 시간이 지나면 제거되기 마련이지만, 옷의 경우에는 괜히 시도했다가 복구가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모두들 성공적인 순간접착제 제거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에 가스 빼는법 효과 굿  (0) 2021.01.18
가래가 생기는 이유 이거였네  (0) 2021.01.18
귀 여드름 그 이유는?  (0) 2021.01.14
눈곱이 끼는 이유 신기하군  (0) 2021.01.13
뼈 잘붙는 음식 알려드릴게요  (0) 2021.01.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