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곱이 끼는 이유 신기하군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13. 17:4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누구나 한 번쯤은 눈에 눈곱이 낀 자신의 모습을 보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자고 일어나 거울을 봤을 때일 수도 있고, 일상생활을 하다 거울을 봤더니 눈곱이 껴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눈곱이 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눈곱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먼저 가장 흔한 실눈곱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눈곱은 눈곱이 실처럼 늘어난다 하여 실 눈곱입니다. 보통 실눈곱은 눈이 건조하신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눈에 인공눈물을 넣어주시면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또한 히터나 에어컨, 선풍기 등의 직접적 바람은 피하고 실내 환경이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에도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날 아침에 눈을 떴는데, 눈곱이 너무 많이 붙어있어 눈을 뜨기 힘들다면 염증이 원인일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안과로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과 방문을 통해 정확한 자신의 눈 상태를 알고, 그 상태에 적합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눈곱의 색에 따라서도 눈곱의 원인을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눈곱이 노란색이긴 하지만, 유독 심하게 노란색인 경우가 바로 염증에 의한 눈곱입니다.

 

또한 맑은 점액성 눈곱의 경우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눈곱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눈곱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눈곱을 제거할 때마다, 간단하게 손가락을 사용하여 제거하실 텐데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손으로 바로 눈을 만지는 것보다는 휴지나 면봉을 이용하여 눈곱을 제거하는 것이 좋고, 눈물을 나오게 하여 눈곱을 제거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물을 내기 힘들다면 인공눈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적, 일시적인 눈곱이 아닌 데다 바이러스, 염증, 알레르기 등으로 인한 눈곱이라면 치료도 동반해주셔야 합니다. 안과 방문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필요가 있으며, 평소 위생 습관에도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손을 깨끗하게, 자주 씻는 것은 기본입니다. 꼭 눈곱 때문이 아니더라도,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등의 행동은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눈곱은 위생문제로 인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위생 문제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오랫동안 스트레스가 지속된 경우, 피로가 쌓인 경우에도 눈곱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렌즈를 착용하는 분들도 눈의 피로도가 높아져 눈곱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요즘 이슈 되는 미세먼지가 원인이 될 수도 있고, 화장품이 눈으로 들어가 눈곱이 생성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눈곱이 끼는 이유와 올바른 눈곱 제거 방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