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뼈 잘붙는 음식 알려드릴게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13. 15:3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뼈가 부러지게 되면 해당 부위를 최대한 움직이지 않도록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뼈 잘붙는 음식을 챙겨 먹으며, 빠른 시일 내에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뼈 잘붙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뼈 잘붙는 음식 첫 번째는 입니다.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어 뼈가 잘 붙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뼈에 문제가 생겼을 때 콩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평소에 콩을 잘 챙겨 먹어 애초에 뼈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 콩을 잘 챙겨 드시면 뼈가 튼튼해져 문제가 생길 확률이 낮아집니다.

 

 

 

시금치도 뼈 잘붙는 음식입니다. 시금치의 아연 성분은 뼈를 치유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금치는 무침이나 시금칫국, 샐러드 등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칼슘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우유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뼈 잘붙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우유에는 칼슘 외에도 비타민 D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비타민 D 성분은 우리 몸에 칼슘 성분이 더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우유에는 지방 성분도 있으므로 너무 많은 섭취를 추천하진 않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적당량만 섭취할 수 있도록 체크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뼈 잘붙는 음식 중에서도 BEST 순위에 꼽히는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K 성분이 있는데, 우리 몸의 미네랄 성분과 만나면 새로운 뼈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지방,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부 미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뼈가 잘 붙기 위해서는 콜라겐의 역할이 중요한데, 초록색 피망의 비타민 C는 콜라겐의 생성을 돕습니다. 따라서 초록색 피망을 섭취해주시면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오렌지, 레몬 등 비타민 C가 많은 과일을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앞에서 말했듯 비타민 C는 콜라겐의 생성을 돕기도 하지만, 소염작용을 하여 뼈로 인한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뼈 잘붙는 음식 마지막은 케일입니다. 케일은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좋고, 고혈압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케일을 가열하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케일을 드실 때는 생으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뼈 잘붙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뼈에 금이 갔거나 부러지는 등 뼈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면, 오늘 알아본 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여 건강관리를 잘할 수 있도록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 여드름 그 이유는?  (0) 2021.01.14
눈곱이 끼는 이유 신기하군  (0) 2021.01.13
술먹고 설사 이유가 뭘까?  (0) 2021.01.12
오래 앉아있으면 안 되는 이유  (0) 2021.01.11
토할거 같을때 대처 방법  (0) 2021.01.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