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굴이 노란이유 알아보아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5. 15:5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 날 거울을 봤는데 얼굴이 너무 노랗다는 생각이 들거나, 오랜만에 본 친구의 얼굴이 노랗다면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될 수 있습니다. 얼굴이 노란이유는 다양하게 설명할 수가 있는데, 오늘은 그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이 노란이유, 가장 많은 퍼센티지를 차지하는 것은 음식입니다. 당근이나 토마토, 시금치, 호박, 귤, 옥수수 등에는 카로티노이트라는 색소가 들어있습니다. 이 색소가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할 경우, 해당 색소가 피부에 침착되어 얼굴이 노랗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귤을 많이 먹는 겨울철에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카로티노이트 색소로 인해 피부가 노랗게 되는 부위는 보통 이마, 눈꺼풀, 팔자주름, 귀 뒷부분입니다.

 

또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거나 당뇨, 간질환,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얼굴이 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체내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을 비타민 A로 전환하는 것이 더디기 때문입니다.

 

 

 

체내의 쓸개즙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간·담·췌장 관련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얼굴이 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흔히 황달 증세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인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하시기 바랍니다. 

 

 

 

얼굴이 노란이유,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나아지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스트레스는 건강에도 치명적이기 때문에 더 이상은 방치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화기능이 약해진 것도 얼굴이 노란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몸속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담즙이 원활하게 내려가지 못하게 되는데, 담즙이 원활하게 내려가지 못할 경우 얼굴이 노랗게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얼굴이 노란이유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같은 증상이더라도 원인이 무엇이냐에 따라 대처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얼굴은 때에 따라 노랗게 변하기도 하지만, 다른 색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얼굴이 붉게 변했을 때는 심장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높고, 검은 잿빛으로 변했을 때는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큽니다. 또한 하얗게 질린 느낌을 준다면 폐와 관련된 질환이 원일일 수 있고, 혈색 없이 창백해 보인다면 충분한 산소를 공급받지 못하고 있을 확률이 큽니다.

 

얼굴의 혈색에 따른 원인을 알아두시면 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잘 기억해두셨다가, 후에 혈색이 변할 시 그에 맞는 대처를 잘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