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멍 빨리 없애는방법 이게 최고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6. 16:1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멍이 들어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멍은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없어지므로 큰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지만, 잘 보이는 부위에 멍이 든 경우에는 빨리 없애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멍 빨리 없애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멍 빨리 없애는방법으로는 찜질이 좋습니다. 찜질도 냉찜질과 온찜질이 있는데, 멍이 들은 뒤 얼마 큼의 시간이 지났느냐에 따라 적절한 찜질을 선택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멍이 들고 24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냉찜질을 추천드립니다. 냉찜질을 통해 멍이 들은 면적이 더 넓어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랜 시간 하는 것은 피해 주시고 10분~1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멍이 들고 이틀 정도가 지났다면 온찜질을 해줍니다. 온찜질을 해주면 혈관이 넓어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멍든 부위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멍든 부위를 마사지해주시는 것도 멍 빨리 없애는방법입니다. 하지만 멍이 든 부위를 만지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따라서 멍든 부위를 직접적으로 만지지 않고, 멍든 부위에서 5cm 정도 떨어진 곳을 마사지합니다.

 

멍든 부위를 직접 마사지하거나, 멍든 부위에서 너무 가까운 곳을 자극하게 되면 오히려 멍이 심해질 수 있으니 조심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멍 빨리 없애는방법, 멍든 부위를 계란으로 문질러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멍든 직후에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멍이 든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할 수 있고, 멍의 면적이 더 넓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멍든 부위를 계란으로 문지르고 있는 장면 많이 보셨을 텐데, 실제로도 계란이 멍을 빼는 데에 도움이 되다 보니 그러한 장면들이 생겨난 것입니다. 

 

 

 

감자의 솔라닌 성분은 멍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자를 갈아주신 후 멍든 부위에 올려주시면 되는데, 감자는 잘 흐르기 때문에 얇은 천이나 거즈에 한 번 감싼 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꼭 멍이 든 부위가 아니더라도, 감자는 피부미용에 좋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피부 미백, 피지제거, 붓기 제거, 여드름 제거 등에 효과적입니다.

 

 

 

멍 빨리 없애는방법, 멍 연고를 발라 관리해주시는 것입니다. 무조건 많이 바른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고, 멍 연고 사용법을 잘 숙지하신 후 매뉴얼에 맞게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멍이 든 부위는 심장보다 높은 곳에 위치해야 합니다. 심장보다 높은 곳에 위치할 경우, 멍에 정체되어있던 혈류가 내려가면서 멍이 빨리 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번 멍이 들게 되면 다양한 이유로 거슬리기 마련인데, 지금까지 알아본 멍 빨리 없애는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