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리기 빨라지는 방법 이렇게 하면 됨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2. 17:5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달리기 운동을 하다 보면, 달리기 속도를 높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달리기 빨라지는 방법을 참고하여 체력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달리기를 빨라지게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자세입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할수록 달리기 속도를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달리기 운동 후에도 몸에 무리가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 할 때 좋은 자세란 몸을 곧게 펴고, 상체에 힘을 뺀 상태로 살짝 앞쪽으로 기울입니다. 엉덩이는 빼지 않고 팔을 자연스럽게 흔들어주며, 시선은 앞을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줄넘기를 통해 체력을 기르는 것도 달리기 빨라지는 방법입니다. 줄넘기는 신체 컨트롤 능력을 키워주며, 유산소 운동 효과와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화를 착용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이즈가 맞지 않는 신발이나, 너무 무거운 신발의 경우 달리기에 방해가 됩니다. 또한 신체 균형을 무너트리고 운동 효과를 저하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가 빨라지기 위해서는 코어 근육을 꾸준히 길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어는 중심, 즉 몸의 중심이라는 뜻으로 코어 운동은 등, 복부, 엉덩이, 골반 등 몸의 중심 근육을 기르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달리기 빨라지는 방법, 꾸준한 스트레칭은 기본입니다. 제대로 된 스트레칭을 하지 않고 운동을 할 경우 다칠 위험이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달리기 운동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을 할 때 적용됩니다. 

 

운동 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들을 풀어주고, 그 근육들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꼭 운동 전이 아니더라도 꾸준한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체력 향상과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러닝머신만 있으면 비교적 쉽게 달리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달리기 연습은 물론, 달리기 속도 조절도 가능하니 정말 좋은 달리기 연습 방법입니다. 러닝머신을 이용하여 운동을 할 때는 같은 속도로 오래 달리는 것보다, 속도를 계속 바꿔가며 달리는 것이 더 도움되니 참고 바랍니다.

 

 

 

최소 시간에 최대의 운동 효과를 내는 인터벌 트레이닝을 통해 체력을 기르고, 달리기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벌 트레이닝은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체력이 약하신 분들이나 평소 운동을 하지 않으셨던 분들에게는 오히려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달리기를 할 때 호흡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리기 속도에 꽤나 큰 영향을 줍니다. 호흡에 정답은 없지만, 자신만의 달리기 방식에 맞는 호흡법을 찾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폭 또한 중요한데, 자신의 신체에 맞는 보폭을 찾아가야 합니다. 다리가 짧다면 보폭을 좁게, 다리가 길다면 보폭을 길게 해 주시는 것이 달리기를 할 때 효율적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