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필독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6. 18:0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자다가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 힘들었던 경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씩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다리 근육에 힘이 들어가면서 굉장히 큰 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매우 괴로운데요. 오늘은 저와 같은 경험을 해보신 분들을 위해,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추운 날씨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수면을 취하는 환경의 공기가 차가운 상태에서, 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할 경우 혈관이 수축되고 근육이 퇴화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것입니다.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갑작스러운 운동량 증가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운동을 시작했거나 운동량을 늘린 경우, 땀을 많이 흘린 경우 우리는 미네랄이 부족해지곤 합니다. 이렇게 미네랄이 부족해지면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하여 쥐가 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도 다리에 쥐가 날 확률이 큽니다. 평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은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발에 비해 너무 타이트한 신발도 자다가 다리에 쥐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너무 타이트한 신발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다리에 쥐를 유발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신발 사이즈를 정확하게 알고, 그에 맞는 신발 사이즈를 선택하여 신습니다. 발 볼이 넓으신 분들은 발 길이 외에도 발 볼을 참고하여 신발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발이 불편한 로퍼나 구두 보다는 발이 편안한 운동화가 좋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타이트한 옷도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다리에 쥐가 나고 싶지 않으시다면 쫄티나 스키니 등의 너무 타이트한 옷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평소 알코올과 카페인 섭취가 많으신 분들도 쥐가 날 확률이 큽니다. 알코올과 카페인의 섭취는 수분 부족과 미네랄 부족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자는도 중 다리에 쥐가 나 힘들다면, 꾸준한 다리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추천드립니다. 다리뿐만 아니라 발, 무릎, 허벅지도 함께 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아무리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도 자기 직전 운동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동을 할 때에는 전후로 물을 마셔 수분을 충분하게 충족시켜줍니다.

 

자기 전 샤워 또는 반신욕을 통해 몸 전체의 수분을 충전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다리에 쥐가 나는 것은 어쩌다 한번, 몸이 무리를 했을 때입니다. 하지만 한동안 같은 증상이 반복되거나, 한 번 난 쥐가 꽤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확률은 낮지만 몸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