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에서 꾸르륵소리 안 나게 하려면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7. 18:0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살다 보면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날 수도 있는 것이지만, 너무 자주 소리가 난다면 스트레스가 되기도 합니다. 혼자 있을 때야 상관없지만, 누군가와 함께 있을 때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경우 민망함을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주위가 조용한 상황이라면 그 민망함은 배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와 예방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을 하게 되면 소화기능이 약해질 수 있는데, 이로 인해 꾸르륵 소리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장에 경련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차가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은 경우, 폭식을 한 경우에도 소화 기능이 약해져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납니다. 따라서 평소 차가운 음식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하고, 기름진 음식보다는 건강에 좋은 음식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웬만하면 평소 먹는 양과 비슷하게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과식을 했을 경우에는 그에 맞는 운동을 하여 소화시켜줍니다. 운동을 할 상황이 아니라면 소화제를 섭취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 손발이 차가우신 분이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식사를 할 때 말을 많이 하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식사를 하면서 말을 많이 할 경우 음식과 함께 공기도 먹게 되는데, 뱃속에 공기가 들어가게 되면 꾸르륵 소리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배에서 나는 꾸르륵 소리가 반갑지 않으시다면, 식사를 할 때는 말을 줄이고 음식을 천천히 씹어먹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꼭꼭 씹어먹는 경우 오히려 치아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애초에 음식을 작게 잘라 드시면 소화도 잘 되고 , 치아 건강에도 무리가 가지 않게 됩니다.

 

 

 

배에서 나는 꾸르륵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신다면 평소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많이 마셔주도록 합니다. 몸이 따뜻할수록 소화 기능도 좋아지고, 배에서 나는 꾸르륵 소리도 점점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보통은 식습관을 개선하면 꾸르륵 소리도 줄어들기 마련이지만, 너무 오랜 기간 꾸르륵 소리가 지속된다면 몸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 방문을 통해 정확한 몸 상태를 진단해보시기 바랍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장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이 원인이 확률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꾸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는 하나로 정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오늘 알아본 내용과 자신의 상황을 참고하여 원인을 파악해보도록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