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래달리기 잘하는 법 알려드림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8. 15:3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먼 거리를 달리는 활동을 오래 달리기라고 합니다. 오래 달리기는 단거리 달리기와 다르게, 처음부터 모든 힘을 쏟아부어서는 안 됩니다. 금방 체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달릴수록 힘이 떨어져 오래 달리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오래 달리기는 장기전이므로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오래달리기 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래 달리기를 하기에 앞서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전신 근육을 완전히 풀어주신 후 운동을 해야 체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을 할 경우에는 다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 적당한 스트레칭 시간은 10분 ~ 15분 정도입니다.

 

 

 

평소에도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여 체력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꾸준하게 체력 관리를 미리미리 해두시면 운동을 할 때에도 쉽게 지치지 않게 됩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지만 달리기는 특히 호흡이 중요합니다. 평소 복식 호흡을 연습하셨다가, 오래 달리기를 할 때 복식호흡을 하며 달려주시면 좀 더 오래 달릴 수 있습니다. 

 

복식호흡은 배의 근육을 움직여서 횡격막을 신축시키며 하는 호흡 방식입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어렵고,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조금만 연습하다 보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에는 코를, 내쉴 때는 입을 이용합니다.

 

 

 

오래달리기 잘하는 법, 달리기 연습은 필수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실 필요는 없고, 자신의 신체 상태에 맞게 연습 강도를 조절합니다. 처음에는 10분, 그다음에는 20분, 또 그다음에는 30분 ··· 이런 식으로 달리는 시간을 점차 늘려가시기 바랍니다. 시간뿐만 아니라 달리는 거리도 점차 늘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달리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달리는 자세도 매우 중요합니다. 바른 자세로 달리지 않으면 달리기의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어깨에 힘을 빼고, 주먹을 가볍게 쥐어주신 후 달리도록 합니다. 이때 다리와 팔의 동작은 일반적인 달리기를 할 때보다 작게 해 주시는 것이 좋고, 발이 땅에 닿을 때는 뒤꿈치부터 닿아야 바른 달리기 자세입니다.

 

 

 

오래 달리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연습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휴식도 중요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에너지가 축적되고, 그 에너지를 다시 달리기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달리기를 할 때는 잡생각을 하지 않도록 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습니다. 또한 무조건 앞에 있는 사람을 추월하기보다는 자신의 페이스를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월에 힘을 쓰고 나면 오래 달리기를 유지할 체력이 남아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오래달리기 잘하는 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