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발 발냄새 제거 집에 있는 것들로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2. 4. 17:3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좋아하는 신발을 오랜 기간 신다 보면, 원인을 알 수 없는 발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보통은 신발을 세탁하면 냄새가 사라지곤 하지만,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서 활용해보면 좋을 신발 발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발달한 탓에 신문을 보는 분들이 거의 없긴 하지만, 집에 신문지가 있다면 신발 발냄새 제거하는 데에 활용해보세요. 신문은 매일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하루만 지나도 가치가 사라지지만, 여기저기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많답니다. 

 

신발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은 대부분이 습기라고 해요. 따라서 신발 속 습기 제거만 잘해주셔도 신발 발냄새 제거를 할 수 있는데요. 신발 속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신문지를 구긴 후 신발 속에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신발의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바로 박테리아인데요. 이 박테리아는 영하의 온도에서 소멸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신발을 영하의 냉동실에 넣어주시면 박테리아가 죽게 되고, 신발 발냄새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발을 냉동실에 넣는다니, 괜히 찝찝한 것도 사실이에요. 따라서 웬만하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주시고, 이 방법을 이용하실 때는 반드시 신발을 지퍼백에 넣은 뒤 냉동실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양말을 신은 뒤 신발을 신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또는 패션을 이유로 양말을 신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양말을 신지 않은 상태로 신발을 신는 경우, 발의 땀이 신발에 남아 발 냄새를 유발한다는 점.

 

따라서 신발을 신기 전에는 양말을 신어주시기 바라는데요. 양말이 보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페이크 삭스(덧신)를 신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최근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집에서 혼밥은 물론 혼술을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으신데요. 혼술을 하다가 소주가 남았다면 신발 발냄새 제거하는 데에 사용해보세요.

 

키친타월에 소주를 묻혀주신 후 신발 구석구석을 닦아주시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신발을 닦아주신 후에는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건조해주시면 되는데요. 소주 냄새도 남지 않을뿐더러, 소주가 날아가면서 신발 냄새도 함께 날아가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녹차를 마신 뒤 버려지는 티백, 앞으로는 버리지 마세요. 녹차 티백을 확실하게 마려 주신 후 신발 속에 넣어주시면 냄새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의 타닌, 엽록소 성분이 습기 제거와 함께 냄새 유발 물질을 분해해주거든요. 하지만 티백 건조를 확실하게 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신발 발냄새 제거 방법, 마지막은 십 원짜리 동전입니다. 십 원짜리 동전을 구리로 만들어지는데, 구리는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거든요. 따라서 십 원짜리 동전을 신발 속에 넣어주시고, 며칠 뒤 빼주시면 신발 발 냄새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