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BEST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2. 16. 17:2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장의 염증을 장염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장염에 걸린 경우, 계속해서 화장실을 가거나 구토를 하는 등 굉장히 괴로운 시간들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아무것도 안 먹자니 배가 고파 쉽지 않습니다.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첫 번째는 계란 노른자입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부드러운 단백질로, 자극적이지 않아 장염 중 먹어도 괜찮습니다. 간단히 프라이를 해 먹어도 되고, 쪄먹거나 국으로 만들어 먹는 등 먹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다만 장염에 걸렸을 때 섭취하는 것인 만큼, 계란 요리에 기름을 사용하거나 간을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수란으로 해 먹거나 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 대신 보리차를 먹는 가정도 많죠? 장염에 걸리게 되면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보리차가 이로 인한 탈수 증상을 막아줍니다. 보리차를 싫어하시거나, 너무 많이 마셔 질린다! 하시는 분들은 설탕을 살짝 첨가해보세요. 달달한 맛이 나 아이들도 좋아하고, 당이 첨가되어 기력 회복에도 좋습니다. 

 

 

 

아플 때 먹는 음식 하면 죽이죠. 죽 역시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입니다. 다만 심심한 기본 죽이어야 해요. 요즘은 죽의 종류가 정말 많은데, 자극적인 맛이 강하거나 매운맛을 내는 죽은 피해 주셔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너무 밍밍한 경우 소금이나 간장 정도는 살짝 첨가해주셔도 좋으니 참고해주세요~ 

 

 

 

바나나에는 펙틴 성분과 식이섬유 성분이 있습니다. 때문에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고 소화를 촉진시켜주기도 하죠. 맛이 좋기 때문에 남녀노소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씹는 것이 힘들게 느껴지신다면 갈아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로콜리는 피부에도 좋지만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 또는 오렌지와 함께 섭취할 경우 비타민 C 성분이 강화됩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는 비타민 C 섭취를 잠시 미루고, 브로콜리만 단독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브로콜리는 세척에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봉오리가 꽉 다물어져 있어 세척이 쉽지 않거든요. 먼저 브로콜리의 작은 송이들을 모두 분리해주신 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은 담가주세요.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브로콜리를 여러 번 헹궈줍니다.

 

 

 

마지막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은 바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이미 위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따뜻한 물과 양배추를 함께 갈아 드시면 장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샐러드나 주스, 볶음 요리, 찜 등 양배추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지금까지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