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해제 쉽다!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2. 23. 16:1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보통은 페이지가 나뉘어 있지 않은 상태로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작업한 파일을 인쇄하고자 할 때는 페이지 나누기를 하여 어떻게 인쇄가 나오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 나누기는 가로 형식, 세로 형식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작업한 파일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엑셀 페이지 나누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에의 상단을 봐주시면 파일, 홈, 삽입, 페이지 레이아웃, 수식, 데이터, 검토, 보기, 개발 도구 등 아홉 개의 탭이 보입니다. 해당 탭들 중 네 번째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탭을 클릭해주시면 아래로 테마, 여백, 용지 방향, 크기, 인쇄 영역 등 다양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용지 방향을 클릭해주시면 인쇄 시 용지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로, 가로 중 원하는 용지 방향을 클릭합니다. 저는 세로 방향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로를 클릭하니 좀 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점선이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용지 방향이 세로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할 계획이 있다면, 해당 점선을 참고하여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작업을 하다 보면 해당 점선이 거슬릴 수 있습니다. 또는 인쇄할 계획이 없음에도 페이지 나누기를 한 경우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해제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프로그램 상단의 파일 탭을 클릭해줍니다.

 

 

 

파일 탭을 클릭해주시면 정보, 새로 만들기, 열기,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인쇄, 공유, 내보내기, 게시, 닫기, 계정, 옵션 등 열두 개의 실행 메뉴들이 보입니다. 해당 메뉴들 중 가장 아래에 있는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옵션을 클릭해주시면 Excel 옵션 창이 나타납니다. 일반, 수식, 언어 교정, 저장, 언어, 고급, 리본 사용자 지정,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추가 기능, 보안 센터 등의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섯 번째에 있는 고급 메뉴를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고급 메뉴를 클릭한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시면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시면 '페이지 나누기 표시' 항목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표시' 항목에 있는 체크 표시를 해제는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해제를 뜻합니다. 해당 항목을 해제해주신 뒤, Excel 옵션 창 오른쪽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좀 전까지 있었던 점선 표시가 사라졌습니다. 이로 인해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해제 작업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하는 방법과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