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문주소 변환기 5초면 끝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2. 19. 17:3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편지를 보내거나 택배를 시킬 때는 한글 주소를 적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해외에 있는 지인과 편지를 주고받는 경우,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는 경우, 중요 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 등 영문주소가 필요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영문 주소를 잘못 작성하게 되면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영문 주소를 작성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확실하고 정확하게 작성해주셔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영문주소를 모르시겠다면 영문주소 변환기를 이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영문주소 변환기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주소 변환기를 이용해주시는 방법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네이버를 이용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접속 후에는 검색창에 '영문주소 변환기'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영문주소 변환기를 검색해주시면 위와 같이 영문 주소 변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입력하세요.'라고 적힌 곳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칸에 영문 주소 변환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설명을 보면 지번주소(동/읍/면/리) 이름을 입력하거나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지번 주소와 도로명 주소 중 알고 계신 주소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명하거나 큰 곳이라면, NAVER와 같이 바로 입력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체인점이 많은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명을 입력하시면 너무 많은 장소가 나오기 때문에 오히려 찾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저는 NEVER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지번 주소 : 동/읍/면/리 이름을 입력 (ex : 역삼동, 화도읍, 둔내면 ···)

도로명 주소 (새 주소) : 도로명을 입력 (ex : 중앙로, 불정로 432번 길 ···)

 

 

 

검색 결과를 보니 NEVER의 도로명 주소가 나옵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은 네이버의 도로명 주소를, 괄호 안의 정자동, NAVER 그린팩토리는 네이버의 지번 주소를 나타냅니다. 

 

현재는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 추세이지만, 아직까지는 지번 주소와 도로명 주소가 함께 쓰이고 있습니다.

 

 

 

도로명 주소와 함께 영문 주소도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휴대폰을 통해 주소를 작성하는 경우, 힘들게 하나하나 옮겨 적을 필요 없이 복사 & 붙여 넣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복사 & 붙여 넣기의 키보드 단축키는 Ctrl+C & Ctrl+V 입니다.

 

 

 

영문 주소뿐만 아니라 우편번호도 있습니다. 이제는 영문주소 변환기 사용방법을 알았으니, 영문주소를 작성해야 하는 상황이 오더라도 당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영문주소 변환기 사용 방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