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쌈 인물관계도 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재방송 몇부작

HOT 이슈

by loyal 쩡 2021. 6. 4.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MBN

보쌈 - 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 15세 이상 / MBN / 2021.05.01.~ (토, 일) 오후 09:40

생계형 보쌈꾼이 실수로 옹주를 보쌈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역전을 그린 로맨스 퓨전 사극

출연 : 정일우, 권유리, 신현수, 이재용, 김태우, 송선미, 명세빈, 이준혁, 신동미, 소희정, 양현민, 윤주만, 고동하, 라미란, 정영주

 

 

 

기획 의도

때는 조선시대, 결혼한 여성들은 철저히 희생당하던 시절. 과부가 된 여성들은 평생 개가 금지와 수절을 강요당했죠. 하지만 과부를 보에 싸서 데려와 혼인하던 혼인 풍습 '보쌈'을 통해 비밀스러운 사랑을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냥 보면 야만스러워 보이기도 하지만, 무작정 데려오는 것이 아닌 당사자들 간의 합의 하에 비밀스럽게 목적을 달성했던 것인데요. 나라가 정해놓은 비정한 운명 속에서 연을 맺었으나 그 운명을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 치는 한 남녀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몰랐던 또 다른 사랑의 정의에 접근해보고자 하는 것이 '보쌈-운명을 훔치다'의 기획 의도입니다.

 

728x90

ⓒ MBN

 

 

 

인물관계도

ⓒ MBN

 

 

 

ⓒ MBN

바우 / 정일우

노름, 도둑질, 싸움질, 보쌈 등에 이골이 나 있는 밑바닥 건달, 그러나 나름의 신조는 지킨다. 과부라는 이유로 재기는 꿈도 못 꾸는 여성들 한정, 그들과 마음이 통한 낭군을 보쌈으로 이어주며 돈도 버는... 일타 이피! 나름 사랑의 전령사라는 것. 그저 그런 보통 사람이었으나 마누라가 한 동네 살던 친구와 눈이 맞아 핏덩이 아들을 내버리고 야반도주한 후부터 사람이 바뀌었다. 그 결과 사람을 불신하기 시작했고 특히 여자는 절대로 믿지 않는다. 그러나 유년기 이후로는 사랑을 받아 본 적이 없어 표현도 잘하지 못할 뿐 아들 차돌에 대한 속정은 누구보다 깊다. 원래 이름은 김대석. 바우는 아명. 선조의 계비인 인목대비의 아버지 김제남의 손자다. 어린 시절 이이첩의 모략으로 역모에 휘말려 멸문지화의 위기에 처하자 혼자만 탈출에 성공, 신분을 숨긴 채 밑바닥 인생을 살아왔다.

 

 

 

ⓒ MBN

수경 / 권유리

광해군과 소의 윤씨 사이에서 난 옹주. 궁에서 지내던 시절부터 이대엽을 좋아했으나 이이첩과 광해군의 정치적 밀약으로 그의 형과 혼약을 맺게 되고, 설상가상 신혼 첫날밤도 못 치르고 남편이 죽자 청상과부가 된다. 어려서부터 사내아이들에 결코 지는 법 없는 당찬 성격으로 궐내 어른들을 당황케 한 게 여러 번, 궐내 무시받던 궁녀나 하위층 여성들의 고충이 눈에 보이기만 하면 앞에서는 옹주의 위엄을 지키기 위해 조신한 척 행동하지만, 뒤에서 몰래 그들을 대신해 통쾌한 복수도 서슴지 않는 대범한 성격이었다. 남들은 부러워할만한 옹주라는 위치에 있지만 본인이 원치 않던 태생적 한계 때문에 속에서 끓어오르는 불같은 열정을 왕실의 권위와 위엄이라는 가면 아래 숨겨두어야만 했다. 기품과 옹주의 위엄이란 가식으로 자신을 감싼 채 살아가던 중, 바우를 만나 그 거추장스러운 꺼플을 차츰차츰 벗겨 비로소 자신을 찾아가기 시작한다.

 

 

 

ⓒ MBN

이대엽 / 신현수

어린 시절, 같은 또래 왕자들의 벗이 되어주기 위해 궁궐 출입을 하면서 수경을 보게 되었다. 명색이 고고해야만 하는 옹주 마마인데도 불의를 참는 법 없이 오라비들에게도 주눅 들지 않는 수경의 모습이 그저 신기했다. 처음에는 호기심이었으나 수경에 대한 마음은 점점 커져만 가고.. 성년이 되어서도 그녀만을 사모하지만 운명의 장난은 가혹했다. 어느 날 형의 처가 되어 나타난 수경. 삶의 의미를 잃을 만큼 절망한다. 그러나 형이 죽은 후, 혼자가 되어 수경을 다시 가슴속 깊이 품게 되고.. 결코 이루어질 수 없는 해바라기 사랑이었지만, 끝내 그 사랑을 포기하지 못하고 수경의 주변을 서성인다.

 

 

 

ⓒ MBN

현재 MBN 채널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입니다.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2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아쉽게도 넷플릭스와 티빙에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웨이브, 네이버 시리즈 온, MBN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보쌈-운명을 훔치다' 재방송은 MBN 채널 외에도 MBN Plus, ONCE, SKY, 드라맥스 채널에서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정확한 재방송 회차와 시간은 포털사이트에 '보쌈 재방송'을 검색해주시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