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눈명 콘서트 뜻 라인업 다시보기 재방송 정보 문명특급

HOT 이슈

by loyal 쩡 2021. 6. 15.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문명특급 공식 유튜브

지난 6월 11일 금요일, SBS에서는 문명 특급 컴눈명 콘서트가 방송되었습니다. 문명 특급이란 국내 최초 연반인(연예인+일반인) 재재의 신문물 전파 프로젝트로, 유튜브를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웹 예능인데요. 이번에 진행한 컴눈명 프로젝트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원래는 웹 예능이지만, 컴눈명 콘서트는 SBS 채널에서 방송되었습니다!)

 

컴눈명 콘서트에서 컴눈명 뜻은 '다시 컴백해도 눈감아줄 명곡'이라는 뜻입니다. 과거 노래지만 너무 좋았기 때문에, 지금 다시 컴백해도 모른 척해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트로가 유행하면서 옷 스타일, 가전 가구뿐만 아니라 노래까지 추억하게 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문명 특급 컴눈명 콘서트 라인업은 2PM, 애프터스쿨, 샤이니, 오마이걸, 나인뮤지스 등입니다. 이 외에도 재재와 함께 샤이니 키, 세븐틴 승관, 오마이걸 승희가 특별 MC로 함께 했습니다. 또한 몬스터엑스 민혁, 프로듀스 101 출신 전소미, 이대휘, 이채연, 최예나, 개그우먼 장도연도 스페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728x90

 

컴눈명 콘서트가 끝난 뒤에는 방구석 컴눈명 뒷풀이도 등장했습니다. 컴눈명 콘서트의 여운이 남은 나머지, 일반인이 유튜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면서 과거 인기 많았던 노래들을 틀은 것입니다. 이 사실이 트위터를 통해 퍼지고, 컴눈명 콘서트를 본 후 추억에 젖은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컴눈명 콘서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컴눈명 콘서트에서 선보인 무대들은 문명 특급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다시 보기 풀영상은 공개된 곳이 없습니다.

 

 

 

ⓒ 문명특급 공식 유튜브

문명 특급은 컴눈명 특집을 진행하기 전에, 숨듣명 특집도 진행했었습니다. 숨듣명이란 숨어서 듣는 명곡의 줄임말로, 자신은 좋아하는 노래이지만 대놓고 듣기에는 어딘가 당당하지 못하게 되는(?) 부끄러운(?) 명곡을 의미합니다. 당시 숨듣명 콘서트 라인업은 틴탑, 유키스, 티아라, SS501, 나르샤 등입니다.

 

그런데 SBS에서 컴눈명 콘서트와 숨듣명 콘서트 재방송을 결정했습니다. 컴눈명 콘서트와 숨듣명 콘서트 풀버전을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컴눈명 콘서트 숨듣명 콘서트
6월 16일 목요일 오전 12시  
오후 10시  
  오후 11시 40분
6월 17일 금요일  오후 10시 40분  
6월 18일 토요일 오전 10시 50분  

참고로 문명 특급 재방송은 SBS 채널이 아닌, SBS funE 채널에서 방송됩니다. 채널과 시간 헷갈리지 마시고 잘 체크하셔서 원하는 방송 잘 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6월 16일 목요일에는 오후 10시에 컴눈명 콘서트를 보고, 이어서 숨듣명 콘서트까지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시간이 늦긴 하지만 다음날이 금요일이라 부담이 적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