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가디슈 뜻 실화 영화 시사회 개봉일 무대인사 넷플릭스 티빙 여부

HOT 이슈

by loyal 쩡 2021. 7. 28. 16:4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모가디슈

 

모가디슈


개봉 2021.07.28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국가 한국

러닝타임 121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모가디슈

줄거리

내전으로 고립된 낯선 도시, 모가디슈 지금부터 우리의 목표는 오로지 생존이다! 대한민국이 UN 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시기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는 일촉즉발의 내전이 일어난다. 통신마저 끊긴 그곳에 고립된 대한민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은 총알과 포탄이 빗발치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 하루하루를 버텨낸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북한 대사관의 일행들이 도움을 요청하며 문을 두드리는데... 목표는 하나, 모가디슈에서 탈출해야 한다!

 

 

 

ⓒ 모가디슈

감독 류승완 (군함도, 베테랑, 베를린)

출연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김소진, 정만식, 김재화 , 박경혜

 

 

 

ⓒ 모가디슈

728x90

7월 28일 오늘,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가 개봉했습니다. 모가디슈는 대한민국이 UN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시기인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를 배경으로 한 영화인데요. 내전으로 인해 통신마저 끊긴 그곳에 고립된 대한민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이 모가디슈를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입니다. 

 

생각만 해도 정말 아찔한데, <모가디슈>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고 해요. 전쟁이 일어난 만큼 당시 정보 자료를 얻는 것도 힘들었다고 합니다. <모가디슈>의 모델이 된 분도 모가디슈를 탈출하는 과정에서 자료를 많이 분실했을 정도라고 하니까요. 하지만 다행히도 소말리아 국영 TV 직원 중 당시의 탈출기를 일기로 기록해놓은 분이 계셔서 해당 자료를 참고할 수 있었고, 미 대사관 공식 자료가 기밀해제되면서 추가 자료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해요.

 

 

 

ⓒ 모가디슈

영화 <모가디슈>는 소말리아 모가디슈가 배경이긴 하지만, 실제 모가디슈는 위험 지역이기 때문에 자유로운 출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프리카의 모로코에서 촬영되었어요. 영화 <모가디슈>처럼 모가디슈를 배경지로 한 영화 <블랙호크다운> 역시도 아프리카의 모로코에서 촬영했다고 하네요.

 

 

 

ⓒ 모가디슈

모가디슈 VOD 개봉 여부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영화들이 넷플릭스, 티빙 등 다양한 VOD 서비스를 통해 단독개봉 혹은 동시 개봉하고 있는데요. <모가디슈>는 현재 예정된 VOD 개봉 계획이 없는 상태이며, 오직 영화관을 통한 개봉만 이뤄진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 4단계이긴 하지만 이것과 관계없이 영화관 개봉을 한다고 하니 관람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모가디슈
ⓒ 모가디슈

앞서 <모가디슈>는 시사회를 진행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후기가 좋은 편이라 몹시 기대가 되네요! 보통 악역으로 많이 나오는 배우 김윤석이 <모가디슈>에서는 악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니.. ㅎㅎ 신선한 부분도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때문인지.. 아직 예정된 무대인사 일정은 없어요. 예전에는 영화가 개봉하면 무대인사를 찾아가는 매력도 있었는데 ㅎㅎ 요즘은 이러한 재미를 느끼는 것도 어려워졌네요 ㅠㅠ

 

 

 

ⓒ 모가디슈
ⓒ 모가디슈

영화 <반도>에서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던 배우 구교환도 <모가디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날 수 있습니다! <반도>를 통해 구교환 배우를 처음 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사실 구교환 배우는 <메기>, <꿈의 제인>, <늑대 소년> 등 많은 영화에 주연 혹은 단역으로 출연해왔어요. 배우뿐만 아니랑 영화감독, 프로듀서, 각본, 제작, 편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합니다. 이옥섭 감독과 7년째 연애 중인 것으로도 유명하죠. 오늘 개봉한 <모가디슈>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그 외 극장에서 관람 가능하니 오랜만에 영화관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대신 개인 방역은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