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DP 줄거리 소개 후기 리뷰 시즌2 나오나?

HOT 이슈

by loyal 쩡 2021. 8. 30. 16:3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Netflix

D.P.

웹드라마

오픈 2021.08.27

채널 넷플릭스

장르 드라마 (6부작)

제작 한준희(연출, 극본), 김보통

원작 웹툰

출연 정해인, 구교환, 심성균, 손석구, 고경표, 신승호

소개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

 

 

 

ⓒ Netflix

지난 8월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드라마 <D.P.>가 공개되었습니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근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다룬 웹드라마인데요. 지금까지 공개된 바로는 1개 시즌으로, 각 50분씩 총 6부작 구성입니다. 

 

"나쁜 건 시스템이었을까, 인간일까" 탈영병 잡는 군인 듀오 준호와 호열, 군을 이탈해야만 했던 청춘들의 고뇌와 절박하고 유쾌한 D.P.식 질주를 잘 보여주었다고 해요. 

 

 

 

ⓒ Netflix

군인이 군인 잡는 이야기 <D.P.>는 김보통의 웹툰 <D.P. 개의 날>이 원작입니다. 영화 <뺑반>, <차이나타운>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맡았는데요. 원작자 김보통도 공동 극본을 맡았다고 하네요.

 

 

 

ⓒ Netflix

728x90

탈영병 잡는 군무 이탈 헌병 체포조(이하 D.P.)는 군임임에도 불구하고 군복대신 사복이 원칙입니다. 뿐만 아니라 염색을 하거나 머리를 기를 수도 있습니다. 탈영병을 잡아오는 임무가 주어지면 타 지역에서의 활동도 가능하며, 핸드폰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D.P.를 보고 '꿀을 빤다'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인데요.

 

 

 

ⓒ Netflix

군대 내에서의 폭행, 왕따, 선임과 후임의 갈등 등 <D.P.>에서 보여주는 군대 모습은 지극히 현실적이라고 해요. 과거 군대에서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힘들었던 분들은 보면서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요즘 군대는 예전에 비해 많이 나아졌기 때문에, 현실적인 부분과 픽션이 적절히 섞여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Netflix

하지만 계속해서 무거운 장면들만 나오는 것은 아니고, 정해인과 구교환의 환상 호흡으로 재미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구교환 배우는 최근 영화 <반도>를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기 때문에 신인 배우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2008년 영화 <아이들>로 데뷔하여 이미 데뷔 14년 차인 배우입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모가디슈>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지요. 최근 구교환 배우에게 입덕(?) 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 영화감독 이옥섭과 8년째 예쁜 연애 중이랍니다. 함께 작업한 작품들도 매우 많아요.

 

 

 

ⓒ Netflix

웹드라마 <D.P.>에는 정해인과 구교환 배우 외에도 김성균, 손석구, 신승호, 고경표, 이준영, 조현철, 권해효 배우 등 익숙한 얼굴들이 많이 출연합니다. 스토리가 재미있기 때문에 시즌2 여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시즌2 여부에 대해 공개된 정보가 없습니다. 하지만 <D.P.>를 본 시청자들의 후기와 리뷰를 살펴보면, 충분히 시즌2 제작에 들어갈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