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룹 출연진 드라마 정보 뜻 기본정보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등장인물 작은아씨들 후속 김혜수

HOT 이슈

by loyal 쩡 2022. 9. 27. 17:2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tvN

 슈룹 

드라마 / 15세 이상

 

장르 사극, 블랙코미디

 

편성 tvN / 2022.10.15. ~ (토, 일) 오후 09:10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횟수 16부작

 

출연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김의성, 문상민, 강찬희, 옥자연 외

 

스트리밍 티빙

 

줄거리

내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렸다!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

 

 

 

ⓒ tvN

 

관전 포인트

- 대치동 보다 치열한 <왕실 교육>

- 궁중 사모들의 <왕세자 경쟁>

- 아이돌 부럽지 <않은 꽃왕자 군단>

- 너희가 자란 만큼 <엄마의 성장>

 

 

김혜수 원톱 주연 드라마 <슈룹>이 첫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드라마 슈룹은 과거 시대에 현대를 적용시켰다고 하는데요. 하원 시간 러시아워, 대치동 학원가 대기줄, 1:1 수업, 족집게 과외, 외국어 스피킹 등 집중력 향상 브레인 케어와 같은 치열함은 과거 왕실에도 있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복중에서 받는 태교에서 시작해 탄생후의 교육까지, 체계적인 공부법과 예절, 음식, 정서교육, 두뇌 발달까지 왕실 로열 패밀리의 교육법은 따로 있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슈룹에는 과거 왕자들이 받았던 상위 1% 영재 교육법이 곳곳에 녹아있습니다.

 

또한 <슈룹>은 왕이 역사를 쓰는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거대한 질서를 구축했던 조력자, 구중궁궐 안에서 온갖 사건·사고를 막고 다니느라 발 빠르게 움직이던 누군가가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상상에서 출발했다고 합니다.

 

 

 

ⓒ tvN

반응형

임하령 (김혜수)

중전·내명부 수장 / 디팬딩 챔피언

 

대단한 왕이남편 이지만 사고뭉치 왕자들이 자식입니다. 기품과 우아보다는 버럭, 까칠, 예민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독하다는 소문이 자자하지만 한때는 호수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항상 자식들을 이해하기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내 아이에게 맞는 교육은 따로 있다고 믿으며 아이가 진정 원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는 참여교육 교육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 tvN

728x90

대비 (김해숙)

중전의 시어머니 / 극강하신 상대 : 왕의 엄마

 

서울대 보낸 엄마보다 위대한, 아들을 왕으로 만든 엄마. 제왕 육성 비법을 지닌 내명부 실세입니다. 아들을 성군으로 만든 후궁들의 워너비로, 내 아들을 위해서라면 내 손에 피 묻히는 것쯤은 우스운 극악무도함이 내재된 여인입니다. '이 나라는 내 아들의 것이지만, 이 궁중은 내가 만든 내 거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자식의 능력을 최대치로 올릴 수 있는 것은 엄마의 힘'이라 믿는 코칭 교육 교육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 tvN

이호 (최원영)

국왕 / '어려운' 상대 : 왕 + 남편

 

성군으로 지덕체를 모두 갖춘 애민 군주라는 평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궁이었던 조귀인 대비의 소생으로, 어릴 적부터 워낙 총명하고 육예에 뛰어나 모든 책을 섭렵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했던 글은 상소문입니다. 

 

 

 

ⓒ tvN

적통왕자 (문상민)

화령의 2남 / 건방진 애물단지

 

종학 깔째에 불량생도로, 머리보단 몸을 잘 쓰는 왕자입니다. 왕자들 중 유일하게 궁 밖에서 자라 출생의 비밀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고 있으며 '마초남 + 짐승남 + 건방짐 + 삐딱함 + 어쩐지 슬픈 눈빛 + 청하를 향한 감정엔 순정적이지만 차가 워보이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tvN

SMALL

드라마 <슈룹>은 현재 방영중인 <작은 아씨들> 후속으로 10월 15일부터 방영될 예정인데요. 방영 시간은 작은 아씨들과 같은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9시 10분입니다.

 

드라마 <슈룹> 방영이 알려지면서 '슈룹'의 뜻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슈룹'은 순 우리말로 '우산'의 옛말입니다.

 

 

 

ⓒ tvN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