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당백집사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김집사 공식영상 서해안 방송시간 회차정보 1회 혜리 이준영

HOT 이슈

by loyal 쩡 2022. 10. 20. 17:2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MBC

일당백집사

편성 MBC 2022.10.19. ~ / 16부작 (수, 목) 오후 9:50

죽은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와 '일당백'의 직원 김집사가 고인의 의뢰로 엮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 MBC

May I help you?

남자는 ‘이런’ 당신을 대신합니다.
일(한 건) 당 백 원으로 시작합니다.
쓰레기 버려드려요. 마시다 똑 떨어진 맥주 사다 드려요. 오는 길 치킨 픽업도요.
대치동 학원 줄 서기, 경조사 대리 참석, 애인에게 이별 통보해드립니다.
심부름, 감정 대행, 역할대행, 베이비시터, 애완동물 담당 등 완벽한 대리인이 됩니다.
타임 푸어족. 감정소비 두려운 분, 세상만사 다 귀찮은 님 모두 환영입니다.
(※ 사측의 방침에 따라 도박, 폭력, 청부 살인 등의 요청은 일체 사절합니다.)

여자는 ‘조금 특별한’ 당신을 대신합니다.
지금 당신, 생애 가장 극적인 순간을 맞이하셨군요.
믿기 힘든 거 십분 이해합니다. 그러나 당신… 돌아가셨어요.
명이 다 했는데! 지금 내 장례식 중인데! 비상금, 하드 디스크 정리 못하셨다고요?
엄마 백수잔치, 미처 빨지 못 한 아이 운동화가 걱정이시라고요?
귀띔만 주세요. 여자는 죽은 당신과 대화할 수 있으니까요.
생전 마무리하지 못한 일, 남아 있는 자에게 전하지 못한 말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728x90


남자와 여자는 한 팀의 성실한 집사가 됩니다.
여자와 남자는 오싹하지만 마음 따뜻하고 얄궂지만 가슴 저릿한 고인의 사정을 들어줍니다.
결국 죽음은 삶과 맞닿아 있으며 고인의 청은 살아있는 자에게 보내는 메시지임을 알게 됩니다.

방금 고인이 되신 한 분의 의뢰가 접수됐습니다. 당신께 전해달라고 합니다.
45도만 올려 보라고, 하늘색 하늘이 기다리고 있다고. 지천에 초록이 꿈틀대고 바람이 산들, 뺨을 간지럽힌다고.
그러니 그놈의 핸드폰 좀 고만 들여다보라고. 엄지발가락 힘 꽉 주고 오늘을 살아라 가고.
있는 힘껏 사랑하라고.

무엇을 들어드릴까요? 무엇을 전해드릴까요?
지금 어디 계신가요?
살았나요? 죽었나요?

 

 

 

ⓒ MBC

반응형

백동주 (이혜리)

언주 대학 병원 장례식장에 근무하는 장례지도사입니다. 한때는 펄펄 날아다니던 탁구 에이스였으며 상비군으로 태극마크도 달았었지만, 올림픽에서 딴 금메달을 아빠한테 걸어주기도 전에 발목 부상으로 허무하게 라켓을 내려놓았는데요. 장례지도사가 된 이후 기이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MBC

김집사 (이준영)

훈훈한 외모에 퍼펙트한 일 처리까지, 사람들은 그를 김집사라고 부릅니다. 고객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어디든지, 무엇이든지 다 해내고 마는데요. 그런 그를 백동주라는 여자가 건드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이상한 여자, 희한한 여자, 미친 여자라고 생각했지만 계속해서 눈이 가게 되고 기대고 싶어 집니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아픈 기억과 상처를 그녀는 알아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MBC

SMALL

ⓒ MBC

MBC 수목 드라마 <일당백집사>가 첫 방영을 하였습니다. 일당백 집사는 죽은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와 '일당백'의 직원 김집사가 고인의 의뢰로 엮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50분 MBC 채널에서 방영합니다. 아쉽게도 티빙과 넷플릭스에는 없으며 웨이브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