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리멤버 출연진 예고편 포토 시사회 무대인사 쿠키

HOT 이슈

by loyal 쩡 2022. 10. 27. 17:1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영화 <리멤버> 공식 포스터

 리멤버 

장르 드라마, 복수, 액션

감독 이일형

원작 아톰 에고이안 영화 <리멤버 : 기억의 살인자>

출연 이성민, 남주혁 외

촬영 기간 2020년 2월 ~ 2020년 6월

개봉 2022년 10월 26일

상영 시간 128분 20초

상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 영화 <리멤버> 공식 포스터

728x90

리멤버 줄거리

"부서진 차 ··· 손에 묻은 피 ··· 권총 한 자루 ··· 내가 왜 여기에 있는 거지?"

뇌종양 말기, 80대 알츠하이머 환자인 한필주. 일제 강점기 때 친일파들에게 가종을 모두 잃었다.

아내가 세상을 떠나자 필주는 60여 년을 계획해 온 복수를 감행하려고 한다.

그는 알바 중인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절친이 된 20대 알바생 인규에게 

일주일만 운전을 도와 달라 부탁한다.

 

"원래 이런 사람이었어요? 정체가 뭐예요 도대체?! 같이 접시 닦던 사람 맞아요?"

 

이유도 모른 채 필주를 따라나선 인규는 첫 복수 현장의 CCTV에 노출되어 유력 용의자로 지목된다.

경찰은 수사망을 좁혀오고 사라져가는 기억과 싸우며 필주는 복수를 이어가는데 ···

 

60년의 계획, 복수를 위한 위험한 동행이 시작된다!

 

 

 

ⓒ 영화 <리멤버> 공식 포토

SMALL

ⓒ 영화 <리멤버> 공식 포토

리멤버 등장인물

●  한필주 (cast. 이성민)

   복수를 감행하는 80대 노인이자,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프레디'라는 이름으로 근무하고 있는 최고령 알바생입니다. 1930년에 태어나 6·25 전쟁 참전용사였으며, 뇌종양 말기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습니다. 필주의 아버지는 일제 강점기 당시 경기도 양주시에서 명망 높던 지주였는데, 당시 소작농이었던 정백진의 무고로 인해 좌익으로 몰려 일본 순사에에게 고문받아 사망했습니다. 이어 그 충격으로 어머니가 PTSD를 앓다 사망하고, 형도 친구인 양성익에게 속아 강제 징용에 시달리다가 탄광에 매몰되어 사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일하게 남은 혈육인 누나는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갔다가, 고향에 돌아와 수치심을 이기지 못하고 자살하였습니다. 

 

 

 

ⓒ 영화 <리멤버> 공식 포토

반응형

●  박인규 (cast. 남주혁)

   필주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제이슨'이라는 이름으로 일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생입니다. 필주와는 절친한 동료사이로, 노인 치고 젊게 사는 필주와 잘 어울리지만 놀리기도 하는 등 짖굳은 면도 있습니다. 필주에게 운전 부탁을 받자 포르셰를 끄는 것이 버킷리스트라며 좋아합니다. 필주는 인규가 공범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지만, 인규는 필주가 시키지 않은 병원 방문으로 CCTV에 찍혀버리고 맙니다. 이로 인해 용의자로 몰리게 되고, 필주의 행동을 신고하려 하지만 필주의 협박과 부탁으로 인해 반 강제로 일주일간 동료가 되기로 합니다. 

 

 

 

ⓒ 영화 <리멤버> 공식 포스터

지난 10월 26일 개봉한 영화 <리멤버> 입니다. 리멤버는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80대 노인과, 그러한 노인의 직장 동료인 20대 청년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영화 리멤버 쿠키 영상은 없다고 하니 보실 때 참고해주시기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