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달소 츄 퇴출 탈퇴 갑질 이게 다 무슨일?

HOT 이슈

by loyal 쩡 2022. 11. 28. 17:2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츄 SNS

지난 2022년 11월 25일, 츄의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아이돌 그룹 이달의 소녀에서 츄가 제명 및 퇴출된다는 소식을 공지했습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서 주장한 이달소 츄 퇴출 이유는 스테프를 향한 폭언 및 갑질인데요. 하지만 츄 탈퇴 공지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츄를 향한 비판 여론보다는 츄를 옹호하고 츄의 소속사인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를 비판하는 여론이 압도적으로 많은 상황입니다.

 

 

 

ⓒ 츄 SNS

728x90

츄와 츄의 소속사의 갈등은 2021년 말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2022년 5월 부터는 소속사가 츄에게 기본적인 지원도 하지 않고, 스태프조차 붙여주지 않아 츄 혼자 택시 또는 부모님 차를 이용하여 스케줄을 다녔다는 팬들의 목격담도 많은 상태입니다. 반년 정도의 기간 동안 츄에게 붙여진 스태프가 없는데, 츄가 어떻게 스태프에게 갑질을 할 수 있겠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 츄 SNS

반응형

이달소 츄 탈퇴 공지가 나온 이후, 츄의 행실 폭로가 아닌 츄의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대한 폭로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츄의 소속사는 스태프들의 임금을 체불하고, 이달의 소녀 멤버들에게도 제대로 된 정산을 해주고 있지 않았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또한 츄의 유튜브 채널 '지켜츄' 스태프들은 물론 츄와 함께 일했던 스태프들은 츄를 옹호하며, 츄는 오히려 자신보다 스태프들을 챙기고 걱정하는 사람이었다는 증언을 쏟아내고 있는 중입니다.

 

 

 

ⓒ 츄 SNS

SMALL

소속사가 주장한 이달소 츄 갑질 관려 내용은 보통의 연예인 논란과도 다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보통은 해당 연예인에 대한 폭로가 나오고, 논란이 생기면 소속사가 이를 해명 및 수습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츄 갑질 논란은 소속사가 먼저 폭로하고 츄의 주변 스태프(?)들이 이를 반박하는 모습입니다. 게다가 갑질 논란 주장만 있을 뿐 그에 대한 증거 및 녹취록은 밝혀진 것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오히려 츄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츄 SNS

츄는 이러한 상황을 예상했는지, 앞서 진행했던 자신의 생일 팬미팅을 통해 팬들에게 '연말에 무슨 일이 있을테니 놀라지 말아 달라'는 말을 전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동영상은 원래 츄의 팬이 소장용으로 촬영했으나, 츄 퇴출 공지가 전해지자 SNS를 통해 공개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팬미팅도 소속사가 열어준 것이 아닌 츄의 사비로 열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츄 SNS

이달소 츄 퇴출과 관련된 여러 목소리가 계속되자, 오늘인 11월 28일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2차 공지문을 게시했습니다. 해당 공지문에는 '앞선 공지문은 사실 관계를 알리는 목적이지 갑질을 폭로하려는 것이 아니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 츄 SNS

츄의 이달소 퇴출 소식이 알려진 이후, 츄와 같은 그룹 멤버였던 이달소 현진은 츄의 퇴출에 대해 화가 난다는 심경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