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철 보일러 외출 모드 난방비 절약팁

일상 TIP

by loyal 쩡 2022. 12. 13. 17:2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겨울이 되고 날씨가 추워지니 겨울철 보일러 난방비도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겨울철 보일러를 계속해서 가동하는 경우 어마어마한 난방비가 나오게 되기 때문에, 외출을 할 때는 보일러를 끄고 외출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하지만 외출할 때마다 보일러를 껐다 켰다 반복하는 경우 다 식어버린 난방수를 다시 데워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고, 이로 인한 난방비도 더 많이 나오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728x90

 

그렇다면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서는 겨울철 보일러 외출 모드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보일러가 최소한의 온도를 유지할 만큼만 가동되기 때문에, 외출 후 집으로 돌아와 보일러를 가동할 경우 어느 정도 온기가 있는 상태에서 보일러를 가동하게 됩니다. 

 

 

 

어느 정도 온기가 있는 상태에서 보일러를 가동하게 되면 난방비를 절약하는 것은 물론, 보일러를 끄고 외출했을 때보다 집 안이 더 빨리 따뜻해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보일러 외출 모드를 이용하는 것 외에, 보일러 설정 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3-4도 낮게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정 온도가 현재 온도보다 낮을 경우 보일러가 돌아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계속해서 난방이 이루어지지 않아 현재 온도가 계속해서 낮아질 경우에는 설정 온도를 맞추기 위해 보일러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1~2도가 아닌 3~4도 낮게 설정해두는 것입니다.

 

반응형

 

거주하고 있는 곳의 보일러 상태를 점검하는 것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보일러는 오래될수록 효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난방비는 늘고 보온 효과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기적인 보일러 점검 및 청소는 필수라고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SMALL

 

겨울철 적정 실내 온도는 18 ~ 20도 입니다. 겨울에는 실외 온도가 너무 낮기 때문에, 보일러를 과하게 가동한다고 해서 실내 온도가 쉽게 올라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일러를 과하게 가동하다 보니 난방비는 많이 나오게 됩니다.

 

결국은 보일러 온도는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로 맞춰주시고, 실내 난방 기구를 이용하거나 옷을 따뜻하게 입고 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긴팔, 긴바지, 수면 양말 등은 체온을 유지하고 체감 온도를 높여주는 좋은 도구입니다.

 

 

 

베란다나 창문 등에는 블라인드나 커튼, 뾱뾱이, 문풍지 등을 설치하여 외부의 찬바람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날이 춥다고 해서 실내 온도를 너무 높게 하고 있는 경우에는 실내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 및 피부 질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외부와 내부의 온도 차이가 심하게 나는 경우 온도 차이로 인한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게 되기도 합니다. 곰팡이가 생기면 다시 건강을 위협하게 되는 것이니 중간중간 환기를 해주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