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드라마, 오피스
방송 시간 토 ~ 일 / 오루 10시 30분 ~
방송 기간 2023년 1월 7일 ~ 2023년 2월 26일 (예정)
방송 회차 16부작
출연 이보영, 조성하, 손나은, 한준우, 전혜진 외
스트리밍 티빙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소개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우아하게 처절한 오피스 드라마
정보
기득권(남성. 한국대) VS 비기득권(여성. 지방대)
낙하산 재벌 3세 딸 VS 자수성가 흙수저 여성의 갈등과 협업
정치, 경제, 연예 등 전방위로 연계된 광고대행사의 뒷이야기.
앞에선 백조처럼 우아 떨지만, 뒤에선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는 대행사 사람들의 일상.
연애질과 코미디로 뒤범벅된 대학교 동아리방 수준의 오피스 드라마가 아닌
살얼음판을 걷듯 위태위태한 진짜 프로들의 하이퍼리얼리즘 드라마.
이보영 주연의 JTBC 드라마 <대행사>가 첫 방영을 하였습니다. 드라마 대행사는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우아하게 처절한 오피스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재벌집 막내아들>의 후속인 토일 드라마이기도 해요. 총 16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다시 보기 서비스는 티빙에서 가능합니다.
배우 이보영은 2021년 tvN 드라마 <마인>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작품 활동을 하는 것이기도 한데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신의 선물 - 14일>, <마더>, <마인> 등 이보영 배우가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들은 모두 성공을 했던 만큼, 이번 드라마 <대행사>도 큰 기대가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고아인 (이보영)
VC기획 제작2팀 CD / 고아인 (高兒忍. 고통도 외로움도 참고 참아서 결국 정상에 오르는 아이)
미혼. 지방 국립대. 성공지상주의자. 돈시오패스. VC기획 제작 2팀 CD.
고아인에게 성공은 [트로피]가 아니라 [갑옷]이다.
지방 국립대 입학을 결정한 아인은 졸업 후, 국내 1위 광고 대행사 VC기획에 만점으로 입사했다.
실력으론 최초의 여자 임원이 되고도 남았으나 학벌이 부족했다.
하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아인이 임원으로 발탁된다.
수많은 언론의 인터뷰와 축하가 물밀듯이 쏟아졌고. 처음으로 세상에 대한 두려움이 녹아내리려던 순간
아인은 자신이 얼굴마담 임원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것도 단 일 년짜리.
강한나 (손나은)
VC기획 SNS본부장. 상무 / 스타 인플루언서. 단군 이래 재벌가 최강 미모.
“부모덕에 사람 노릇하는 돌대가리들. 걔들이 사람이야? 울산바위지!
자수성가한 놈이랑 살 거니까 신경 꺼주세요.” 강한나에게 성공은 [독립운동]이다.
학창 시절엔 책 보면 멀미 난다고, 아이돌 오빠들 따라다녔고.
졸업 후엔 정략결혼시키려고 하자, 공부하겠다며 미국으로 도망쳤고.
재벌답게 조용히 살라고 하자, SNS 스타 인플루언서가 되었다.
잠수함처럼 살아야 하는 재벌가에서 고급 요트처럼 눈에 띄게 살아가는 철부지로.
학업에 뜻이 없어 간혹 맹해 보이지만, 쉽게 보다간 큰코다친다.
감이 천재적이다. 딱 보면 직감적으로 안다. ‘저게 나한테 원하는 게 뭔지. 이게 돈이 될지 안 될지.’
박영우 (한준우)
VC그룹 본사 비서실 소속. 차장 / “한나 상무님은 상무님답게 앞장서서 1등 하세요.
저는 저답게 상무님 뒤에서 1등 머슴 할 테니까” 박영우는 성공하려면 [마음을 숨겨야] 한다.
그룹 비서실 소속으로 유학 시절부터 한나의 과외교사이자 오른팔.
고2 때까지 복싱선수로 활동했으나 본인이 세계 챔피언 감이 아님을 깨닫고.
공부로 전향. I'm a boy부터 시작해 재수 끝에 명문대에 입학했다.
문무를 겸비한 데다 학업 부진 학생의 심리를 너무나 잘 알기에 한나의 MBA 과외교사이자 보디가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녀가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며 여자로 다가오는 그 순간. 언감생심. 어디 재벌가 딸을... 까딱하면 해고다.
진짜 까딱하면 본인의 속마음도 들킨다. 살아남기 위해선 마음을 숨겨야 하는데...
최창수 (조성하)
VC기획 기획본부장. 상무 / “니들 놀 때 공부해서 한국대 입학했고. 니들 술 마실 때 준비해서 공채로 입사했어.
그러니까 당연히 내가 니들 위에 있어야겠지?” 최창수에게 성공은 [당연함]이다.
남성, 한국대 경제학과, 공채출신. 최상무는 VC그룹 승진 3대 키워드를 모두 가진 인물이다.
거기에 냉철하고, 똑똑하고, 수 싸움까지 능하기에 단 한 번의 실패 없이 회사에서 승승장구해 왔다.
최상무는 차기 대표가 되기 위해 회장의 눈에 띄어야 했고. 대학 동기인 비서실장을 통해 회장의 고민거리를 미리 알았다.
딸을 임원으로 출근시키기 위해 얼굴마담이 필요하다는 것. 그렇기에 쓰고 버리기 좋은 카드로 아인을 직접 추천했다.
이제 정년이 일 년 남은 조대표가 퇴임하면, 그 자리에 앉기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이것이 최상무가 저지른 첫 번째 치명적 실수였다.
상무 정도면 감지덕지하겠지 하며, 통제 가능할 줄 알았던 아인이
자신의 수족 같은 인물들을 싹 정리해 버리자 그제야 위기감이 엄습한다. 고아인을 쳐내야 한다...
조은정 (전혜진)
VC기획 제작 2팀 카피라이터. 차장 / “남들이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하고 노래 부를 때
난 ‘텔레비전에 내 카피 나왔으면’ 하고 노래 불렀다고!” 조은정에게 성공은 [두 마리 토끼 잡기]다.
착하고, 예쁘고, 똑똑하고, 사랑받고 자라 구김살 없는 성격에.
성인 남성보단 많고 먹방 유튜버보다는 적은 식사량을 가진 육식러.
입만 열면 적재적소에 꽂히는 감각적인 개드립이 마구 튀어나오는
트렌디하고 말랑한 카피를 잘 쓰는 10년 차 카피라이터이자 분위기 메이커.
야근을 당근으로 아는 광고판에서 남들보다 매우 이른 20대에 결혼해 다섯 살 아들 둔 워킹맘.
어차피 할 야근, 어차피 당할 갑질, 어차피 겪을 개고생이라면.
포트폴리오라도 반듯하게 챙겨서 광고판에 조은정 이름 석 자 알려보자! 싶었으나...
폭발적으로 늘어난 업무량에 가족들의 불만도 같이 폭발했다.
결국 아들의 극강 꼴통 짓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사표를 내는데...
어라? 피의 숙청으로 인해, 씨디로 승진했다!
은정은 이제 선택해야 한다. 성공한 광고인이 될 것인가. 사랑받는 엄마가 될 것인가.
2023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어떻게? (0) | 2023.01.18 |
---|---|
일타스캔들 정보 남해이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0) | 2023.01.16 |
법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넷플릭스 몇부작 OTT 작가 아역 원작 (0) | 2023.01.09 |
두뇌공조 등장인물 출연진 인물관계도 줄거리 정리 (0) | 2023.01.04 |
북한 무인기 격추 실패, 서울 김포 파주 비행 (0) | 2022.12.2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