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수가 안나올때 이렇게 해보세요

HOT 이슈

by loyal 쩡 2023. 1. 27. 17:2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 날 갑자기 온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너무 당황스럽겠죠.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보일러 배관 또는 수도 배관이 얼은 경우 온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럴 때는 얼은 배관을 녹여주시면 다시 온수가 나오게 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온수가 안 나올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드라이기 뜨거운 바람

배관이 심하게 언 것이 아니라면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만 쐬어주어도 얼었던 배관이 녹게됩니다. 하지만 얼은 정도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핫팩

성능 좋은 핫팩을 얼어버린 배관에 고정시켜주신 후, 한 시간 정도 후에 확인해 보시면 배관이 눈에 띄게 녹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많이 소요되지만 들어가는 노동은 적기 때문에 시간만 여유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

 

728x90

 

3. 큰 냄비

큰 냄비에 물을 가득 채워 팔팔 끓여주신 후, 배관이 있는 곳에 놓고 일상 생활을 해보세요. 시간이 지난 뒤 돌아와 보면 찜통이 난로 역할을 하여 배관을 녹여줄 거예요.

 

 

 

4. 히터

이동용 히터가 있다면 배관이 있는 곳에서 히터를 가동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히터에서 나온 열이 배관을 데워 녹은 배관을 녹여줍니다.

 

반응형

 

5. 뜨거운 물

배관이 많이 언게 아니라면 뜨거운 물을 붓는 것만으로도 배관을 녹일 수 있는데요. 다만 이때는 뜨거운 물이 다시 얼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황과 환경을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날씨가 어느 정도 풀려 물이 다시 얼지 않을 정도일 때만 시도해 주시거나, 뜨거운 물을 부어주신 후 바로 물을 닦아주셔야 해요. 

 

6. 전문가에게 도움

동파 현상이 심한 경우에는 웬만한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상태를 지속하게 되면 얼은 배관이 터져 우리집은 물론 밑에집에도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전문가에게 빠르게 문의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파 방지도 중요 

이미 동파가 되었다면 어쩔 수 없지만, 한파가 지속될 때에는 미리미리 동파 방지 작업을 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일러 배관이나 수도 배관 등 얼을 수 있는 배관이 있다면 안 쓰는 수건이나 담요를 덮어 온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유분의 수건이나 담요가 없다면 배관 보온재를 구매하여 작업해 주셔도 됩니다. 

 

SMALL

 

 실내 온기를 유지 

실내 온기를 유지하는 것도 배관이 얼지 않도록 하는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실내 온기가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의 찬 기운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뾱뾱이나 커튼, 블라인드, 문풍지 등 외풍 차단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람만 잘 막아주어도, 실내 온도를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거든요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