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루이 비디오 정보 실화 평점 출연진 결말 보러가기 해석 리뷰 넷플릭스

HOT 이슈

by loyal 쩡 2023. 5. 23. 17:3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영화 <마루이 비디오> 포스터

국내 개봉 영화 <마루이 비디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영화 마루이 비디오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기 때문에 해당 영화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마루이 비디오'는 '국내에서 일어난 사건 영상 중 그 수위가 높아 외부로 유출되면 안 되는 영상'을 뜻하며, 영화 마루이 비디오는 '검찰청 지하 보관소에 봉인된 비디오에 대한 소문을 들은 김수찬 PD가 이를 입수하여, 다큐멘터리로 제작'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 <마루이 비디오> 포스터

728x90

 마루이 비디오 

개요 미스터리

국가 대한민국

상영 시간 87분  (1시간 27분)

 

국내에서 일어난 사건 영상 중 그 수위가 높아 외부로 유출되면 안 되는 영상물 '마루이 비디오'

검찰청 지하 보관소에 봉인된 비디오에 대한 소문을 들은 김수찬 PD는 이를 입수해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로 하는데...

영상 속에 담긴 1992년 동성장 여관방 살인사건과 1987년 아미동 일가족 살인사건의 진실은 과연 무엇인가?

 

 

 

영화 <마루이 비디오> 포토

마루이 비디오 원작

<마루이 비디오>의 원작은 과거 2005년 개봉했던 <목두기 비디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두기 비디오>는 인터넷상에 떠돌아다니던 몰카에 우연히 잡힌 형상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면서, 이 소식을 접한 한 취재팀이 사건을 파헤지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반응형

 

 목두기 비디오 

개봉 2005년 7월 15일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53분

 

인터넷상에 떠돌아다니던 몰카에 우연히 잡힌 형상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었다. 

이 소식을 접한 한 취재팀이 형상이 나타난 이유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동영상에 찍힌 갖가지 정황과 카메라에 잡힌 손님의 물건을 분석하여 그 형상이 찍힌 장소를 알아내고. 

취재팀은 문제의 형상이 찍힌 장소를 수색하기 시작하는데… 

하나씩 알게 되는 정보와 실마리들이 한 의문의 남자로 향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영화 <마루이 비디오> 포토

영화 <목두기 비디오>는 당시, 극장 개봉이 아닌 인터넷 파일 공유 사이트를 통해 처음 업로드 되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입소문을 타게 되었고 이로 인해 극장 개봉까지 이어졌었다고 하네요. 

 

 

 

영화 <마루이 비디오> 포토

SMALL

영화 <마루이 비디오>는 넷플릭스 공개 전인 2월, CGV를 통해 단독 개봉 했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예고편만으로도 큰 화제가 되었었다고 합니다. 영화 마루이 비디오가 다큐이냐, 영화이냐 말이 많은데 페이크 다큐 형식의 공포 영화라고 하네요.

 

요즘에는 마루이 비디오와 같은 페이크 다큐 형식의 공포영화가 그래도 많이 익숙한 편이지만, 과거 목두기 비디오가 개봉했을 때는 비슷한 장르의 영화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굉장한 충격을 주기도 했다고.

 

 

 

영화 <마루이 비디오> 포토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