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훈아 별세 가짜뉴스 악성루머 혼란

HOT 이슈

by loyal 쩡 2023. 5. 22. 17:3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나훈아 프로필 사진

지난 5월 21일, 가수 나훈아가 별세했다는 내용의 유튜브발 가짜뉴스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가짜뉴스 내용은 '가수 나훈아가 교통사고로 입원 이틀 만에 병원에서 공식 별세했다'는 내용인데요. 해당 유튜브에 따르면 '가수 나훈아가 76세 나이로, 병원에서 사망하기 전 막대한 재산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장윤정과 조영수가 깊은 애도 표현을 했다'는 내용도 담겨있습니다.

 

 

728x90

 

심지어 한 영상에서는 '공영방송사 KBS에서 나훈아 사망 전 5분 영상을 공개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는데요. 이 역시도 사실이 아니며 해당 영상에서 나훈아의 사진이 등장하긴 하지만, 이어 나온 모자이크 처리된 영정 사진은 나훈아가 아니라고 하네요.

 

하지만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나훈아 측은 아직 별다른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아 혼란스러우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해당 가짜뉴스를 접한 많은 사람들은 '아무리 그래도 선 넘었다', '이렇게 악성 루머를 퍼트리는 유튜버들은 처벌해야 한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문제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해당 영상을 접하고, 정말로 나훈아 별세가 사실인 것으로 착각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유튜버들은 팬들의 추모글까지 다루면서 해당 루머에 대한 혼란을 더하고 있습니다.

 

가수 나훈아는 1947년 2월 11일 출생으로 대한민국의 가수입니다. 경상남도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경주 최씨로 알려져 있는데요. 1968년 노래 '내 사랑'으로 데뷔한 뒤로 계속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이기도 합니다. (과거 연예계에서는 무시를 당하지 않기 위해 나이를 올려 데뷔하는 것이 흔한 일이었습니다. 가수 나훈아는 1947년 생으로 알려져 있지만, 호적 상으로는 1951년생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SMALL

나훈아 프로필

본명 최홍기 (崔弘基, Choi Hong Ki)

출생 1947년 2월 11일 / 경상남도 부산부 초량정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거주지 경기도 양평군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경주 최씨

신체 175cm / 71kg / B형

가족 어머니, 슬하 1남 1녀, 사촌동생 나진기

학력 부산 초량국민학교 (졸업)

   부산 대동중학교 (졸업)

   서라벌예술고등학교 (졸업)

직업 가수

병역 공군 병장 만기전역 (231기)

데뷔 1968년 노래 <내 사랑>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