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을 많이 꾸는 이유 이것 때문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9. 11. 17:5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평소 꿈을 잘 꾸지 않다가, 언젠가부터 꿈을 많이 꾼다면 꿈을 많이 꾸는 이유에 대해 궁금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꿈을 꾼다는 것은 깊은 잠을 자지 못한다는 뜻이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사실 깊은 잠을 자지 못해 꿈을 꾸는 것이 아니라, 사람은 항상 꿈을 꾸지만 깊은 잠에 들지 못해 꿈의 내용을 기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찌 됐던 꿈을 꾼다는 것(기억한다는 것)이 깊은 잠을 자지 못한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꿈을 많이 꾸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잠을 자는 환경이 바뀐 경우 깊은 잠을 자지 못해 꿈을 꿀 확률이 높습니다. 여행을 가거나 이사를 했을 때, 갑자기 잠자리가 바뀌어 몸이 적응하지 못한 것입니다. 때문에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게 되고, 이어서 깊은 잠을 자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면 집으로 돌아가거나, 이사 간 집이 적응이 되면 금방 괜찮아지니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평소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 경우에도 깊은 잠을 자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거나, 교대 근무 등으로 인해 규칙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이에 속합니다. 때문에 자신의 생활 습관이 불규칙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고, 교대 근무를 하시는 분들은 생활 자체를 바꿀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늦은 시간 먹는 야식도 깊은 잠을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우리 몸은 음식을 먹은 후 소화할 시간이 필요한데, 너무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할 경우에는 충분한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잠에 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의 일부 기관에서는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움직이게 되고, 이로 인해 깊은 잠에 들지 못하는 것입니다.

 

 

 

평소 고민과 걱정, 생각이 많은 경우에도 숙면을 취하기 어렵습니다. 과거의 일을 후회하거나 미래의 일을 걱정하다 보니 마음이 불안해지고, 마음이 불안해지다 보니 잠을 얕게 자는 것입니다. 사람은 현재를 살 때 가장 건강하고 행복하다고 합니다. 과거는 돌이킬 수 없고,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한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없으니 좀 더 건강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미래를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오랜 기간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계속해서 꿈을 꾼다면 잠을 자는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할 일입니다. 자는 환경을 아늑하게 하고, 자신이 편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과식이나 폭식도 피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웬만하면 음식 섭취량을 줄여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규칙적인 생활을 습관화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꿈을 많이 꾸는 이유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