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고 싶을 때 이렇게 하세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9. 16. 16:0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살다 보면 삶이 굉장히 우울하고 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심적으로 너무 힘들다면 울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울고 싶을 때 어떤 행동을 통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울고 싶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마음껏 울기입니다. 슬픈 감정이 반가우신 분들은 별로 없겠지만, 기쁜 감정과 마찬가지로 존중받아야 할 우리들의 감정입니다. 당장은 슬픈 감정을 무시하고 싶더라도, 마음속에 쌓이다 보면 시간이 지난 후 터져버려 상황이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마음껏 울기 위해서는 여러 사람의 눈이 신경 쓰일 수 있는 야외보다는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집을 추천드립니다.

 

 

 

울고는 싶은데 생각처럼 눈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리고 주위에 신경 쓰이는 사람이 있는 상황이라면 슬픈 영화를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슬픈 영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눈물이 나오게 되고, 주변에 사람이 있더라도 슬픈 영화로 인해 눈물을 흘린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울고 싶을 때, 일기를 쓰는 것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마음을 글로 써 내려가면서 감정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감정을 정리하다 보면 억눌렸던 감정들이 표출되면서 자연스럽게 눈물이 나오기도 하고, 눈물이 나오지 않더라도 감정이 정리됨으로써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음이 불안한 상태였지만, 막상 글로 정리를 하다 보면 생각보다 별거 아니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울고 싶을 때 친구와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친구에게 자신의 상황과 감정을 털어놓고, 친구를 통해 위로를 받으면 마음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놀이공원이나 영화 감상, 쇼핑 등의 활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굳이 어떠한 말을 할 필요 없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좋아하는 음악이 있다면, 해당 음악을 들음으로써 슬픈 감정을 해소해보세요. 아니면 슬픈 음악을 들으면서 한바탕 울고 털어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슬픈 감정을 억누르게 되면 쌓이고 쌓여 점점 더 우울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마음껏 표출시키는 것이 자신을 위한 방법입니다.

 

 

 

울고 싶을 때는 평소 자신이 하고 싶었던 활동이나 여행을 통해 기분전환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기분전환을 할 때 바다를 떠올리시는데, 탁 트인 바다를 보면 힐링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꼭 바다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평소 가보고 싶었던 장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여행이라는 것 자체가 기분을 좋게 하기 때문에, 여행을 통해 푹 쉬고 오시면 우울했던 마음을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