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전기 없애는법 간단해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3. 24. 17:1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두 개의 물체를 문지르게 되면 그 마찰열에 의해 정전기가 발생합니다. 미끄럼틀, 머리카락, 겨울철 니트 등을 생각하시면 정전기를 쉽게 떠올리실 수 있죠. 갑자기 정전기가 오르게 되면 매우 따갑기 때문에, 정전기를 반가워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머리카락에 정전기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머리 스타일이 엉망이 되기도 하고요.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정전기 없애는법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정전기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텐데요. 간혹 가다 정전기가 감전 위험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것은 잘못된 정보이니 이 점에 대해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몸이 약하거나 피부 질환이 있는 사람, 심장병을 앓고 있거나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니트나 털 양말, 털모자 등에서 특히 정전기가 많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겨울철만 되면 많은 분들이 정전기로 인한 고민을 하실 것 같은데요. 세탁기에 세탁이 가능한 의류라면, 세탁 후 섬유유연제 단계를 거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프레이로 된 섬유유연제를 뿌려주시는 방법으로도 정전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정전기 없애는법, 머리카락으로 인한 정전기는 샴푸 후 린스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린스를 했는데도 정전기가 많이 발생한다면 헤어 에센스를 발라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느 정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에센스를 발라주시고, 일상에서도 스프레이 형식의 헤어 에센스를 뿌려주시면 정전기를 예방할 수도 있고 머릿결을 좋게 하는 효과까지 누리실 수 있다는 점.

 

하지만 고데기를 하시는 분이라면 젖은 상태에서는 에센스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에센스는 기름이기 때문에, 에센스를 바른 뒤 고데기를 하는 것은 머리카락을 튀겨 손상을 입게 하는 치명적인 행동이라고 하네요.

 

 

 

 

 

정전기 없애는법,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전기는 습도 20% 이하, 온도 20℃ 이하에서 잘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실내 온도가 너무 낮거나 건조하다면 히터, 가습기를 이용하여 온도와 습도 조절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타킹을 신은 후 치마를 입었을 때도 정전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마가 위로 말려 올라가기도 하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곤 하죠. 이런 경우에는 클립이나 옷핀을 속치마의 끝에 꽂아두면 치마의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타킹을 세탁할 때 식초 한 방울을 떨어트려 헹궈주는 것도 정전기 예방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정전기 없애는법을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정전기로 인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