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 그림삽입 쉬워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1. 6. 15:2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엑셀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개발한 표 계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되고 있는 문서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하죠. 엑셀이 표 계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만큼, 보통은 표를 작업하는 프로그램이라고만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외로 엑셀 그림삽입 작업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엑셀 그림삽입 방법을 몰라, 이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그림삽입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상단을 보면 파일, 홈, 삽입, 페이지 레이아웃, 수식, 데이터, 검토, 보기, 개발 도구 등의 탭이 있습니다. 처음 엑셀을 실행했을 때는 두 번째에 있는 홈 탭으로 선택이 되어있을 텐데, 세 번째에 위치한 삽입 탭을 선택해줍니다.

 

 

 

삽입 탭을 선택해주시면 하단에 그림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견하셨다면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그림 삽입 창이 나타납니다. 그림 삽입 창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창을 통해 이미지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주신 후, 불러오고자 하는 이미지를 클릭 후 하단의 삽입 버튼을 클릭해주시거나 해당 이미지를 더블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위 방법을 엑셀 그림삽입을 해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의 썸네일 이미지입니다. 

 

 

 

불러온 그림을 선택하면, 마우스를 통해 그림 크기 변경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림을 선택해주신 후, 테두리 부분에 이 있는 점선을 클릭한 상태로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그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 크기 및 속성 클릭을 해주시면 좀 더 상세한 그림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 프로그램 오른쪽 화면을 봐주시면 그림 서식 창이 생겼습니다. 해당 창을 통해 해당 그림을 원하는 크기로 설정할 수 있고, 그림 회전이나 높이와 너비 조절도 가능합니다.

 

크기를 변경하실 때는 가로 세로 비율을 고정하느냐 고정하지 않느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림 서식 창 상단을 봐주시면 아이콘 4개가 있는데, 해당 아이콘들을 클릭하시면 크기 외에도 그림 효과 주기와 보정 기능 등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선택해주신 후 엑셀 프로그램 상단을 봐주시면 서식이란 탭이 새로 생성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식 창을 통해 그림 효과는 물론 그림 테두리, 그림 레이아웃, 그림 자르기 등 다양한 방법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배경이 따로 있는 그림의 경우 배경 제거도 할 수 있는데,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기능도 꽤나 유용합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제가 알려드린 엑셀 그림삽입 방법을 통해 만족스러운 엑셀 작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