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깨진유리 버리기 꼭 지켜야 할 것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2. 17. 17:5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유리컵이나 유리그릇, 유리컵 등을 사용하다가 필요가 없어진 경우에는 해당 유리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정답은 재활용 분리수거입니다. 종이나 플라스틱 등을 분리수거하듯, 필요가 없어진 유리 역시 분리수거하여 처리해주시면 되는데요. 안타깝게도 제대로 된 유리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 아는 사람들은 적은 것 같아요.

 

유리라고 해서 무조건 분리수거만 하면 될 것이 아니라, 유리에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 이물질을 깨끗이 씻어내주신 후 분리수거하셔야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무리 분리수거를 잘한다 할지라도, 이물질이 묻어있는 유리는 재활용되지 못한 채 소각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환경을 생각한다면 사용한 유리는 깨끗이 씻고, 아무런 이물질이 없는 상태에서 분리수거해주셔야 해요. 물론 뚜껑이 있는 경우 뚜껑도 따로 배출해주셔야 하고요.

 

 

 

요즘에는 같은 유리일지라도, 유리의 색에 따라 또 다른 분리수거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어려운 것은 아니고, 색이 없는 유리와 색이 있는 유리만 따로 배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깨진 유리의 경우에는 아무리 깨끗한 상태일지라도 재활용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따라서 올바른 깨진유리 버리기 방법을 숙지해주실 필요가 있다는 점.

 

 

 

올바른 깨진유리 버리기 방법은 바로 종량제 봉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깨진 유리는 재활용이 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깨진 유리를 봉투에 그냥 넣었다가는 봉투가 찢어지기도 쉽고, 넣는 본인도 쓰레기를 수거해주시는 분들도 손을 다치기가 쉽겠죠? 실제로 유리나 칼 등 날카로운 쓰레기들로 인해 다치는 환경미화원 분들이 많다고.. ㅠㅠ

 

그러니 깨진 유리를 버리실 때는 신문지에 돌돌 말아주시거나, 다 먹고 남은 우유갑에 넣어 버려 주세요. 당연히 우유갑은 남은 우유가 흐르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 사용해주셔야 하고요. 

 

 

 

신문지 또는 우유갑을 사용해주신 뒤에는 날카로운 유리가 노출되지 않도록, 테이프로 잘 감싸 배출합니다. 여기다가 매직으로 '유리'라고 적어주시기까지 한다면 환경미화원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예요.

 

 

 

하지만 깨진 유리가 너무 많거나, 크기가 큰 경우에는 종량제 봉투에 넣기 힘들겠죠? 이러한 경우에는 특수 생활 폐기물 종량제 봉투 또는 불연성 쓰레기 전용 봉투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특수 생활 폐기물 종량제 봉투, 불연성 쓰레기 전용 봉투는 흔히 보는 마대자루와 비슷하게 생겼어요.

 

 

 

종량제 봉투, 특수 생활 폐기물 종량제 봉투, 불연성 쓰레기 전용 봉투는 모두 동네 마트 또는 주민센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경비실이나 관리실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한 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금액은 보통 2~3천 원 선으로 저렴하니, 모두들 깨진 유리를 버릴 때 참고해주시기 바라고요. 지금까지 깨진유리 버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니 다들 어려움 없이 버리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