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갑자기 다리가 찌릿하다면 클릭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2. 17. 16:1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 날 갑자기 다리가 찌릿하다면, 갑자기 다리가 찌릿한 이유에 대해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은 다리가 찌릿하기 전날 등산을 했다거나, 무리한 운동을 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평소 잘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여 근육이 놀란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충분한 마사지와 휴식을 취해주실 경우 금방 괜찮아지기 때문에, 갑자기 다리가 찌릿하다고 해서 큰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다리가 찌릿한 증상이 장기간 이어진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기 때문에, 갑자기 다리가 찌릿하고 허리디스크가 의심되신다면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에 대해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의자에 앉을 때, 자연스럽게 다리를 꼬고 앉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은 허리디스크에 치명적입니다. 따라서 의자에 앉을 때는 어깨와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가 될 수 있도록 앉아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었거나, 굽이 높은 구두를 자주 신는 경우에도 허리디스크가 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신발을 구매하실 때는 착용감이 좋고 편한 신발을 구매하셔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직접 신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자신의 발에 편하다 하더라도 달리기 할 때는 러닝화, 등산할 때는 등산화를 신는 등 상황에 맞는 신발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몸에 비해 너무 무거운 무게의 가방을 들고 다니거나, 가방을 한쪽으로만 메고 다니는 경우에도 허리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하신다면 자신이 건강하다고 착각할 수 있는데, 자신이 하고 있는 운동 방법이 잘못된 운동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항상 운동을 할 때는 자신의 체형과 체력에 맞는 운동인지 확인 후, 올바른 운동법에 대해 확실하게 숙지하신 후에 임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리를 꼬지 않더라도 허리를 바르게 세우지 않고 앉는다면 척추가 휠 수밖에 없습니다. 바른 자세는 허리디스크뿐만 아니라 등을 굽게 만들고, 거북목(일자목)을 유발합니다.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 때문에 자신이 사무직에 종사 중이라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더더욱 노력해주셔야겠습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에 적응되다 보면 나중에는 바른 자세를 하기가 더 힘들어질 뿐만 아니라 당연한 일상생활 조차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갑자기 다리가 찌릿할 때, 위에서 알려드린 것들은 평소 생활에서 신경 써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미 허리디스크가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치하면 방치할수록 시간과 돈도 더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