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반증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0. 15:5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피부에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백색 반점이 생기는 질환을 백반증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백반증 환자가 알아두면 유용할 백반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는 항산화 성분의 함유율이 높기 때문에 백반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을 위한 과일이라고도 불립니다.

 

비타민이 많아 감기 예방에 좋고, 석류의 씨앗을 싸고 있는 막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호르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장애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홍차는 백반증의 주원인인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백반증이 있으신 분들은 홍차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홍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많은 음식의 식재료로 사용되는 양파. 양파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되지만 백반증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양파는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양파의 글루타 싸이온 성분은 숙취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백반증이 있으신 분들은 면역력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 그러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것이 바로 딸기입니다. 딸기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리할 때 흔히 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쓰는 후추. 후추는 노화를 방지해주며 장 속 가스를 제거해줍니다. 또한 색소 생성을 촉진시켜주며 항산화 작용 효과도 있습니다. 

 

 

 

백반증에 좋은 음식은 바로 블랙푸드입니다. 포토 역시 블랙푸드이기 때문에 백반증에 좋습니다. 블랙푸드는 포도 외에도 블루베리, 오디, 자두, 가지, 검은콩, 검은 쌀, 자두, 김, 미역, 목이버섯, 수박씨, 오징어 먹물 등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매실의 피 크린산 성분은 체내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매실은 저열량, 저지방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매실은 식이섬유소가 많아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매실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증진되어 백반증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기 좋습니다.

 

 

 

백반증에 좋은 음식 오렌지입니다. 오렌지에는 비타민과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백반증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맛있는만큼 당의 함유량이 많으므로 과량 섭취에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백반증에 좋은 음식 마지막은 호두입니다. 호두는 항산화 효과는 물론, 백반증 치료제로도 사용되었던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2~3개만 섭취해주셔도 백만증 치료에 도움이 되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