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옷에 껌 묻었을때 세탁 방법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0.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옷에 껌 묻었을때 세탁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껌은 한번 묻게 되면 제거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옷에 껌 묻었을때 세탁 방법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옷에 껌 묻었을 때, 가장 쉽게 해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아세톤입니다. 평소 네일아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집에 아세톤 하나씩은 구비해놓으셨을 텐데, 껌이 묻은 부분에 아세톤을 묻혀주신 후 껌을 떼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고, 껌의 성분에 따라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세톤을 사용해보았음에도 효과가 없는 것 같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또한 옷의 재질이 민감한 재질인 경우에도 다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아세톤이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마트나 생활용품점, 화장품 가게, 약국 등을 통해 아세톤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얼음이 있다면 얼음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껌의 늘어나는 성질 때문에 떼어내기가 어려운 것인데, 얼음을 이용하여 껌을 굳혀주신다면 좀 더 수월하게 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얼음은 물로 이루어져 있어 옷이 젖어도 괜찮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주신 뒤 껌이 묻은 옷을 올려놓고, 식용유 등의 기름이나 사용하지 않는 크림을 발라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껌을 미끄럽게 하여 옷에서 떨어지게 하는 방법인데요.

 

다만 기름과 크림으로 인해 옷이 오염될 수 있으므로 후세 탁이 필수입니다. 특히 기름은 옷에 스며들면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껌을 떼어내 주신 후에는 세제 또는 퐁퐁을 이용하여 기름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껌이 묻은 부분이 위쪽으로 올 수 있도록 옷을 펼쳐주시고, 그 위에 신문지를 덮어줍니다. 그리고 그 위를 다리미로 다려주시면 껌이 신문지에 붙어 옷에서는 떨어지게 됩니다. 다리미가 없다면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화상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프린팅이 되어있는 옷은 다리미질을 잘못할 경우 프린팅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집에 헤어스프레이가 있다면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헤어스프레이를 껌이 묻은 부분에 뿌려주시면 껌이 굳게 됩니다. 껌이 완전히 굳은 다음 떼어내 주시면 옷에 묻은 껌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옷에 껌 묻었을때 세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귀찮다는 이유로 껌이 묻은 옷을 세탁기에 그냥 돌려버리는 분들도 계신데, 이런 경우 옷의 전체에 껌이 들러붙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옷들까지 오염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옷에 껌이 묻었다면 반드시 껌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을 해주시고, 껌을 제거하기 전에는 다른 곳에까지 껌이 들러붙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