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분이 우울할때 해결하는 법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2. 2. 17:2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국어사전에 나와있는 표현에 의하면 대상·환경 따위에 따라 마음에 절로 생기며 한동안 지속되는, 유쾌함이나 불쾌한 따위의 감정을 기분이라고 합니다.

 

기분이 너 무안 좋게 되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우리는 때때로 기분을 컨트롤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합니다.

 

사람마다 기분이 우울할때 대처하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아직 기분이 우울할때 나아지는 방법을 터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기분이 우울할때 해결하는 법 몇 가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분이 우울할때 가장 좋은 것은 잠을 자는 것입니다. 당장을 기분이 우울하지만, 잠을 자게 되면 그 감정을 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을 통해 진정을 하고 나면 기분이 나아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기분이 너무 우울해 오히려 잠을 자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기분이 수면에 까지 이어져 안 좋은 꿈을 꾸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기분이 우울할때 달콤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되거나,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친구와 만나 수다를 떨면서 우울함을 떨쳐내기도 합니다. 친구에게 마음을 털어놓고, 위로받다 보면 기분이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나아가 재미있고 즐거운 이야기로 마무리하면 홀가분한 느낌을 얻게 됩니다.

 

 

 

아무 생각을 하고 싶지 않다면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보거나 독서를 추천드립니다. 생각을 생각을 낳고, 우울함에 대해 생각하다 보면 정말 끝이 없습니다. 따라서 생각을 멈추는 것이 기분이 우울할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영화 시청과 독서를 하다 보면 영화의 내용, 책의 내용을 생각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때만큼은 우울한 기분도 조금은 나아질 수 있습니다.

 

 

 

생각을 멈추기가 힘들다면, 운동을 하여 몸을 혹사시켜보도록 합니다. 당장 몸이 힘들기 때문에 다른 잡생각들은 나지 않게 됩니다. 운동 후에는 성취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일석 이조입니다.

 

 

 

기분이 우울할때 술의 도움을 빌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마심으로써 기분이 나아질 수도 있고, 더 우울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술을 마신 뒤 다음 날에 후회할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분이 우울할때 그 기분을 떨쳐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현재 왜 우울한 것인가를 살펴보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우울함을 무조건 없애려고만 하지 마시고 스스로의 감정을 잘 돌봐주시기 바랍니다. 별거 아닌 일로 우울한 경우에는 금방 나아질 수도 있겠지만, 마음에 박힌 원인이 있다면 그 원인을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기분이 우울할때 해결하는 방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