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운거 먹고 배 아플때 대처 방법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1. 29. 17:5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이 많습니다. 매운 음식이 맛있기도 하지만, 스트레스가 풀린다는 이유입니다.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매운 음식으로는 떡볶이, 매운 족발, 닭발, 주꾸미 등이 있는데요. 매운 음식을 먹을 때는 괜찮지만, 다음 날에 배가 아파 고생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매운거 먹고 배 아플때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금부터 매운거 먹고 배 아플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운거 먹고 배 아플때 대처방법으로 우유를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유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매운 음식을 먹기 전에 우유를 섭취한다면 위장 보호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매운 음식을 이미 섭취한 후 우유를 마실 경우에는 오히려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 위에 구멍이 나기도 합니다. 우유가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매운 음식을 먹은 후에는 우유 섭취를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레몬은 생각만 해도 침이 나올 정도로 굉장히 신 맛을 자랑하는 과일입니다. 왜인지 매운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좋을 것 이 없을 것 같은데, 의외로 매운 음식과 레몬을 함께 섭취하면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꼭 레몬이 아니더라도 신 맛이 나는 과일은 모두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먹고 난 뒤 설사를 하시는 분이라면 꿀을 추천드립니다. 꿀은 지사제 역할을 해주기도 하고, 자극받은 위장을 진정시켜주기도 합니다. 또한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소화를 돕습니다. 그냥 꿀만 드셔도 되지만, 따뜻한 물에 꿀을 탄 후 꿀물의 형태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양배추의 글루타민산 성분은 위장 진정과 위장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에도 도움을 주며 위벽을 재생시켜주기도 하기 때문에 매운거 먹고 배 아플때 섭취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깨끗이 씻어 생으로 섭취하셔도 되고, 양배추 즙을 내여 드셔도 됩니다. 꼭 매운 음식을 섭취한 후가 아니더라도 평소 위장이 안 좋으신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매실은 음식물의 독, 피 속의 독, 물의 독을 없애준다는 말이 있습니다. 소화에 특히 좋으며, 속 쓰림이 있을 경우 그 증상을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매실청을 타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매실청이 없다면 마트에서 파는 매실주스 섭취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보습 효과가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매운거 먹고 배 아플때 오이를 섭취해주시면 위를 편안하게 해 주면서 갈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의 탄닌 성분은 매운 기를 가라앉혀주기 때문에, 매운거 먹고 배 아플때 섭취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입 안이 매운 상태에서는 뜨거운 것을 섭취하는 것이 굉장히 괴로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녹차를 드시되, 살짝 식혀 드시는 방법으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