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스크팩 유통기한 지난것 사용해도 될까?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2. 2. 15:5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마스크팩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한번 구매할 때 여러 개를 구매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구매하다 보니 사용하지 못한 채 방치되는 마스크팩도 많습니다. 그렇게 마스크팩을 방치하다 보면 유통기한이 지나지는 않았을까 걱정되기도 하는데, 오늘은 마스크팩 유통기한 알아보는 방법 그리고 마스크팩 유통기한 지난것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스크팩 유통기한 확인하는 법입니다. 보통 마스크팩들은 유통기한이 적혀있지 않고, 유통기한 대신 제조일자만 적혀 있습니다. 제조일자만 적혀있는 이유는 유통기한이 따로 없기 때문입니다. 마스크팩을 개봉하지만 않는다면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되도록이면 제조일로부터 1~3년 안에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년 안쪽으로 사용해주시면 더더욱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유통기한 내일지라도, 마스크팩을 너무 뜨거운 곳에서 보관했을 경우 성분에 변화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스크 팩은 차가운 곳에서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시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마스크팩 유통기한 지난것은 아무래도 사용하기 찝찝합니다. 따라서 다른 방법으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나 팔꿈치, 손등, 다리 등에 발라주시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얼굴은 예민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예민하지 않은 부위에 발라 수분감을 더해줍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마스크팩의 앰플이 모두 말라버렸다면, 마스크팩 시트지만 활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스킨을 이용하여 시트지를 적신 후 얼굴에 붙여주시는 것입니다. 또는 천연팩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스크팩에 물을 묻혀 물티슈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먼지가 쌓인 책상이나 창틀을 닦는 등 여러 용도로 활용 가능합니다.

 

 

 

완전히 마르지 않은 마스크 시트는 주방이나 화장실 등을 청소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물을 묻힐 필요가 없어 간단합니다. 마스크팩 유통기한 지난것을 따로 보관했다가 세면대나 욕조, 선반 구석진 곳을 닦으실 때 사용하시면 광나는 화장실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팩 유통기한 지난것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번에는 마스크팩을 좀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팩을 하기 전에 깨끗이 세안해야 한다는 것은 다들 잘 아실 것 같습니다. 세안과 더불어 각질 제거까지 해주신다면 마스크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귀찮다는 이유로, 세안 후 바로 마스크팩을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토너를 이용, 기본적인 피부 정돈 정도는 해주신 후 마스크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팩을 너무 오랜 시간 해주실 경우에는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하실 때 15분 ~ 20분 정도만 하도록 합니다.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