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확인하세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16. 16:1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운전면허증의 정식 이름은 자동차 운전 면허증으로, 자동차 또는 원동기장치 자전거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증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신분증을 대신하여 개인의 신상 또는 신원 정보를 증명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민등록증과 같이 운전면허증은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잃어버릴 경우 자신도 모르는 곳에 악의적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미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을 때는 재빨리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을 해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을 하게 되면 전에 사용했던 운전면허증은 효력을 잃게 됩니다. 지금부터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방법은 총 세 가지이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방법 첫 번째는 인터넷을 통한 재발급 신청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로 접속해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운전면허 발급 > 면허증 재발급을 차례로 클릭해주시면 본인 확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핸드폰 인증, 공인인증, 디지털원 패스, 핀 인증 중 원하는 방법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을 완료해주시면 면허증 재발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을 통한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신청 시에는 보안상의 이유로, 기존 운전면허증에 사용되었던 사진 그대로 재발급됩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하더라도 수령은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경찰서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시험장 또는 경찰서를 선택해주시면 수령 가능한 날짜가 나타납니다. 수령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면허증을 수령하실 때는 본인만이 가능하며,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면허증 재발급이 완료되면 휴대폰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수수료는 8,000원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을 통한 재발급입니다. 운전면허증 방문을 통해 재발급을 신청하실 경우에는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급하신 분들은 운전면허증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방문 전 준비물은 신분증과 운전면허증에 넣을 증명사진, 수수료입니다.

 

 

 

마지막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방법은 경찰서 교통 민원실을 통한 재발급입니다. 안타깝게도 파출소에서는 불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교통 민원실이 있는 경찰서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통 민원실을 방문해주시면 아시겠지만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서가 있습니다. 해당 신청서를 작성해주신 후, 운전면허증에 넣을 증명사진을 부착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