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 해결 방법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16. 17:3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그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두 번이야 피곤한가 보다 하고 넘어갈 수 있겠지만, 점점 심해질 경우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TV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전자기기를 멀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컴퓨터 화면을 오랫동안 봐야 한다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여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양손을 빠르게 비벼 뜨겁게 만들어준 후, 눈을 감은 상태로 눌러주시면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이 건조할 때는 인공눈물을 넣어 눈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인공눈물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올바른 인공눈물 사용법을 숙지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실 경우 오히려 눈을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오랜 기간 수면 부족 상태가 지속되어 눈이 피로함을 느꼈을 수도 있고,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눈이 침침해졌을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 나이가 들면서 노안으로 인해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흔하진 않겠지만 백내장의 증상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백내장과 노안은 증상이 비슷하여 구분이 어려울 수 있는데, 노안은 가까이에 있는 물체만 침침하게 보이는 것이 보통인 반면 백내장은 물건의 거리에 상관없이 모두 침침하게 보이니 참고 바랍니다.

 

백내장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과 더불어 빛이 번져 보이고, 눈에 띄게 시력이 안 좋아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눈 건강이 걱정되신다면, 주기적으로 안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출 시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햇빛과 자외선을 최대한 차단하도록 합니다. 햇빛과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만으로도 꽤나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눈 화장을 하신다면 화장품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화장을 지울 때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세안해야 합니다.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 외에도 눈이 불편하거나, 문제가 생긴 것 생긴 것 같다는 느낌을 받는다면 바로 안과에 방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바쁘다는 이유로, 피곤하다는 이유로 자신의 몸에 문제가 생긴 것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별거 아니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러한 행동을 하시는 것이겠지만, 별거 아닌 일을 방치하여 큰일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앞으로는 건강 관리를 잘하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눈과 관련된 영양제나 비타민을 섭취하여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