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가 빨개요 이렇게 해보세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25. 15:5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 날 거울을 봤는데 유독 코가 빨 개 보인다면 코가 빨개진 원인에 대해 궁금해질 수 있습니다. 코가 빨개지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한 가지로 정의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지금부터 코가 빨개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코가 빨개지는 원인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피부 관리를 하다 보니 코의 블랙헤드를 제거하시기도 하는데,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것은 좋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손톱을 이용하여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경우 코에 상처가 나기 쉽고, 겉껍질이 벗겨져 코가 빨개지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코에 각질이 일어나기도 하기 때문에 조심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은 후에도 코가 빨개질 수 있습니다. 또는 과도한 햇빛에 노출되었거나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은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 채 피로가 누적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경우에도 코가 빨개지곤 합니다.

 

 

 

코가 빨개지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신다면 평소 생활 습관을 바꿔보시는 것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세안을 할 때는 차갑거나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보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경락 마사지나 지압을 하는 등 얼굴에 자극이 가는 행동은 피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안 후에는 스킨과 로션을 꼭 발라주시고, 얼굴에 열이 많다면 알로에나 대나무 등의 팩을 해주어 열을 내려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도 발라주어 피부를 보호하도록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르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햇빛이 아닌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바르는 것이므로 1년 365일 내내 발라주시는 것이 맞습니다. 자외선은 실내 형광등에서도 발생합니다.

 

 

 

폼클렌징이나 스킨, 로션 등 최근 사용하는 화장품을 교체한 경우 해당 화장품이 맞지 않아 코가 빨개요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것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은 사용을 중지하시는 것이 맞고, 세안을 할 때에도 얼굴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코가 빨개요 증상으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은 평소 자신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체크해보시고, 사용하는 화장품도 다시 한번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통해 일상을 되찾게 되면 자연스레 코는 원래대로 돌아올 것입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오랜 노력 끝에도 코가 빨개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상태를 진단받아보셔야 합니다. 건강상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코가 빨개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