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물설사 멈추는 방법 효과 제대로!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30. 17:3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음식을 잘못 먹어 배탈이 나거나 장염에 걸린 경우, 너무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한 경우 계속되는 물 설사로 고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물 설사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물 설사 원인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 설사는 보통 소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하게 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너무 맵거나 기름진 음식, 차가운 음식 등의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거나 너무 급하게 음식을 섭취한 경우가 해당됩니다. 또는 상한 음식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섭취하여 소화 불량이 온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바이러스가 퍼진 음식을 섭취했거나 체내에 식중독균이 들어온 경우에도 물 설사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체내에 나쁜 균이 들어오게 되면 우리 몸은 최대한 빨리 해당 균을 배출하려고 하는데 그게 바로 물 설사, 구토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는 분들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물 설사가 나올 수 있습니다. 평소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지고 계시다면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경험이 없더라도 어느 순간 갑자기 시작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음주를 하시는 분일수록 물 설사를 할 확률이 높습니다.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면 섭취할수록 우리 몸이 알코올을 배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물설사 멈추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물 설사가 시작되었을 때에는 웬만하면 아무 음식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차가운 음식과 기름진 음식, 탄산음료, 유제품은 기피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물은 괜찮습니다. 대신 따뜻한 물을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탄산음료를 드시면 안 된다고 했는데 반대로 이온음료는 괜찮습니다.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이 많기 때문에 따뜻한 물, 이온음료를 섭취하여 체내의 수분을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꿀을 섭취해주시는 것도 물설사 멈추는 방법입니다. 꿀은 살균효과가 있어 체내의 유해균을 배출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36개월 이하의 아이는 꿀 섭취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꿀에는 미약한 독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영아의 경우 꿀 섭취 후 근육 마비, 신경마비, 간 손상,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물설사 멈추는 방법 가장 좋은 것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입니다.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만큼 컨디션 회복을 위한 노력이 가장 먼저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주시면 시간이 지나면서 몸이 점점 회복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시간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는다면 빠른 병원 내원을 추천드립니다. 약과 주사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에 방문해서 이틀이면 해결될 일을 방치하여 일주일 동안 지속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물 설사하는 이유와 물설사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