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쪽 코막힘 간단하게 해결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31. 16:1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한쪽 코만 계속해서 막힌다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쪽 코막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쪽 코막힘 원인에 대해 먼저 파악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한쪽 코막힘 원인 및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콧물은 호흡기를 통해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발생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해당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콧물을 만들어내는 것이죠. 코막힘 증상이란 콧물이 너무 많이 발생함으로써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코막힘 증상이 나타났다면 이미 체내에는 많은 양의 바이러스가 있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코막힘은 양쪽 다 막히기보다 한쪽 코막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코막힘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숨이 잘 쉬어지지 않고 두통이 발생하여 굉장한 피로감을 주곤 해요. 숨쉬기가 불편하다 보니 편안하게 누워 잠을 잘 수가 없고, 코가 아닌 입으로 숨을 쉬게 되기도 하는데요.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목을 건조하게 하기 때문에 호흡기에 좋지 않고, 심한 경우 구강구조를 변하게 할 수 있어 추천하는 호흡법은 아닙니다. 

 

 

 

한쪽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일부러 코를 푸시는 분들도 있는데, 억지로 코를 푸는 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코를 풀어야겠다면 휴지가 아닌 물을 이용하여 풀어주시는 것이 좋고, 양쪽을 한 번에 푸는 것이 아닌 한쪽씩 번갈아가며 코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 바랍니다.

 

 

 

코를 푸는 것 외에도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많습니다. 가장 쉽게 해 주실 수 있는 것이 바로 코 찜질인데요. 따뜻한 물을 깨끗한 거즈 또는 수건에 적셔 코 위에 올려두는 것입니다. 코 찜질로 인해 코가 따뜻해짐과 동시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막혀있던 콧물이 나오고 코막힘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이 너무 건조하다면 습도를 올려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환절기일수록 건조하기 때문에 한쪽 코막힘 증상이 나타나는데, 가습기를 이용하여 습도를 조절해주시면 코막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습기가 없다면 따뜻한 물을 떠다 놓는 것도 도움이 되고,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셔 걸어두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따듯한 차를 마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방법, 코를 지압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방법 등 한쪽 코막힘 뚫는 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코막힘 증상을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해주시지 않으면 바이러스가 다른 곳에 까지 퍼져 몸이 전체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 몸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한쪽 코막힘 원인 및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