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쥐 퇴치법 효과 대박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10. 15:3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사람에 따라 쥐를 징그럽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계실 수도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내가 있는 곳에 쥐가 나타나는 것 까지 아무렇지 않은 분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쥐가 있는 곳은 위생적이지 못한 곳이기 때문에, 쥐를 발견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퇴치해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효과적인 쥐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약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죠. 일반적으로 쥐가 잘 먹는 치즈, 곡식류의 음식에 쥐약을 섞어주신 후 쥐가 잘 다닐만한 곳에 놓아줍니다.

 

쥐가 쥐약이 섞인 음식을 먹게 되면 죽게 되는데, 다만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해당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반려동물이 쥐약을 먹게 될 수도 있는 위험이 따르기 때문이에요.

 

또한, 죽은 쥐를 직접 처리해야 한다는 번거 움이 따르는데요. 만약 쥐약을 먹은 쥐가 바로 죽지 않고,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죽기라도 하는 경우 난감해질 수 있습니다. 쥐의 사체를 바로 처리하지 않게 되면 냄새가 나고, 구더기 등의 벌레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쥐덫

 

쥐덫도 쥐약과 마찬가지로 쥐가 잘 다닐만한 곳에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쥐덫에 걸린 쥐를 직접 빼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쥐를 극도로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어려운 방법일 수 있어요.

 

또한 한 번에 여러 마리의 쥐를 잡는 데에는 한계가 있고, 날카로운 쥐덫의 경우 징그러운 쥐의 사체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집에 반려동물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에도 조심해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설치가 쉬운 만큼 감당해야 하는 부분들이 적지 않으니 신중히 고려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쥐 끈끈이

 

개인적으로 쥐 약, 쥐 덫보다는 쥐 끈끈이를 추천드립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쥐가 죽어 사체 처리에 어려울 일이 없으며, 한 번에 여러 마리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쥐 끈끈이를 설치해두시고, 그 위에 쥐가 좋아할 만한 음식을 놓아보세요. 그 음식을 먹으러 온 쥐가 끈끈이에 붙어 빠져나가지 못하게 됩니다.

 

쥐 끈끈이를 설치하실 때는 사람이 자주 지나다니지 않는, 잘 안 보이는 곳을 추천드립니다. 역시나 반려동물 또는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쥐 퇴치제 / 기피제

 

쥐는 허브향, 박하향, 고양이 냄새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쥐가 다닐만한 곳에 허브향 또는 박하향을 뿌려두시는 것도 쥐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허브 같은 경우는 직접 키우는 것도 좋으며,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고양이의 배설물을 이용해 보세요.

 

하지만 고양이 배설물은 사람이 맡기에도 좋은 냄새가 아니기 때문에, 쥐를 쫓아낸 뒤 냄새 제거 단계를 한 번 더 거쳐야 함을 감수해주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쥐 기피제를 판매하기도 하니, 판매용 쥐 기피제를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초음파 퇴치기

 

약간의 금액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가성비 좋다고 볼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초음파 퇴치기에서 나오는 초음파가 사람에게는 아무렇지 않게 느껴지지만, 쥐에게는 아주 큰 소리로 인식되어 괴로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쥐 퇴치법으로 초음파 퇴치기를 이용해주시면 자연스럽게 쥐를 쫓아낼 수 있기 때문에, 쥐의 사체를 처리할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 하더라도 그다지 주의해줄 것이 없어 마음 편이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

 

 

 

 

 

전문 업체

 

마지막 쥐 퇴치법은 전문 업체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쥐 퇴치법으로 쥐가 없어지지 않는다면, 그때는 어쩔 수 없이 전문 업체의 힘을 빌려야 한다는 점.

 

비용적으로는 가장 많이 들겠지만, 확실하면서도 비용적인 부분 외에는 직접 처리해야 하는 부분들이 없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쥐가 있는 건물이라고 하면 굉장히 노후되거나 음침한 느낌을 주는 건물을 떠올리실 텐데요. 그런 건물들에서도 물론 쥐가 나오지만 전원주택 같은 크고 넓은 건물에서도 쥐가 쉽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건물에서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이사 전은 물론, 이사 후에도 정기적으로 방역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거나 스스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쥐 퇴치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0) 2020.04.13
목 길어지는 법 신기하네  (0) 2020.04.10
코 간지러움 원인 해결법  (0) 2020.04.09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 방법  (0) 2020.04.08
머리카락 빠지는 꿈 해몽  (0) 2020.04.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