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목 길어지는 법 신기하네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10. 17:5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선천적으로 목이 짧은 경우를 제외하고, 살이 쪄서 목이 짧아졌거나 거북목 등으로 인해 목이 짧아진 경우 목 길어지는 법을 통해 어느 정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 길어지는 법 : 승모근 마사지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은 아무래도 승모근이 발달할 수밖에 없습니다. 건강을 위해 어느 정도의 승모근은 필요하지만, 승모근이 필요 이상으로 발달하게 되면 옷의 태가 나지 않고, 목이 짧아보이게 되는데요.

 

따라서 주기적인 틈틈이 승모근 마사지를 해줌으로써 어깨 근육을 풀어주시면 목이 길어지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어깨에 너무 많은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 써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목 길어지는 법 : 스트레칭

 

목 스트레칭을 통해서도 목을 길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목 스트레칭 또한 승모근 마사지와 비슷한 원리인데요. 허리를 편 상태로 어깨를 내리고 목을 위, 아래 양 옆으로 뻗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목 스트레칭을 하실 때는 한 동작이 8초 에서 10초 이상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고, 하루에 3세트 이상 해주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처음부터 무리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스트레칭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인터넷을 통해 여러 가지 목 스트레칭 동영상을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목 스트레칭은 한두 번 했다고 해서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거은 아니며,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끈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목 길어지는 법 : 바른 자세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목이 길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바르지 못한 자세는 몸의 근육과 뼈, 비율을 엉망으로 만듭니다. 

 

때문에 목도 짧아지게 만들고, 불필요한 곳의 근육도 생성하게 되는데요. 단지 평소 서있는 모습과 앉아있는 모습만을 말하는 게 아니에요.

 

목이 짧아지는 게 싫으시다면 잠을 잘 때도, 운동을 할 때도, 책을 보거나 공부를 할 때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주세요.

 

 

 

 

 

목 길어지는 법 :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기

 

스마트폰을 만지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목을 빼게 되고, 시선을 아래로 향합니다. 이러한 자세는 자연스럽게 일명 자라목을 만든다는 점.

 

스마트 시대인 만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인구 또한 많으니, 요즘에는 스마트폰 때문에 목이 짧아진 분들이 대부분일 거예요.

 

따라서 자신이 거북목이거나, 목이 짧아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스마트폰 사용을 줄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일석이조로 눈 건강에도 좋으니까요.

 

또한 스마트폰을 보실 때는 최대한 바른 자세로, 목을 빼지 않도록 의식해주세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바른 자세로 사용한다면 목이 짧아지고 거북목이 되는 현상을 어느 정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산수 효능 알고 마시자  (0) 2020.04.14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0) 2020.04.13
쥐 퇴치법 효과 대박  (0) 2020.04.10
코 간지러움 원인 해결법  (0) 2020.04.09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 방법  (0) 2020.04.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