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 방법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8. 17:4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컴퓨터를 하다 보면 갑자기 키보드가 안 쳐질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이런 경우, 키보드 선을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키보드 선이 잘못 연결되어있거나 제대로 꼽혀있지 않은 경우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키보드 선에 문제가 없다면 인터넷 창을 껐다 켜거나, 컴퓨터를 껐다 켜보세요. 인터넷 창과 컴퓨터를 껐다 켜는 방법으로도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중요한 작업 중이어서 인터넷 또는 컴퓨터를 껐다 켤 수 없는 경우, 또는 컴퓨터 재부팅을 했음에도 키보드가 처지지 않아 난감한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서 이용하면 좋은 화상 키보드 실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정말 키보드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면 수리를 받거나 키보드를 교체해야겠지만, 화상 키보드를 통해서도 웬만한 작업들은 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한 상황이라면 화상 키보드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 방법 

키보드가 안쳐져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 주세요.

 

제어판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아시는 분이라면 아시는 경로대로 들어가 주시면 되고, 위치를 모르신다면 컴퓨터의 검색창을 이용해서 들어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아무 폴더나 실행시켜주신 뒤, 상단의 검색 창에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을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컴퓨터 하단의 작업 표시줄을 보시면 돋보기 모양 아이콘(검색)이 있을 텐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주신 후 '제어판'이라고 입력해주시면 쉽게 제어판을 실행시킬 수 있어요.

 

 

 

 

 

제어판을 실행시켜주시면 컴퓨터와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항목들을 발견하셨다면, 그 사이에서 '접근성 센터'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접근성 센터를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해당 화면에서 '화상 키보드 시작'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화상 키보드 시작'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컴퓨터 화면에 키보드 창이 나타납니다.

 

해당 키보드를 이용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해보세요.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 방법 화상 키보드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메모장을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그리고 '키보드가 안쳐져요'라고 입력해보았는데, 마우스로 클릭한 대로 글씨가 아주 잘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키보드가 잘 작동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화상 키보드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 방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보드 선 확인하기

2. 인터넷 창 껐다가 켜기

3. 컴퓨터 재부팅 하기 (껐다가 켜기)

4. 화상 키보드 이용하기 (제어판 - 접근성 센터 - 화상 키보드 시작)

 

위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상황에 맞게 해결해 주시기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쥐 퇴치법 효과 대박  (0) 2020.04.10
코 간지러움 원인 해결법  (0) 2020.04.09
머리카락 빠지는 꿈 해몽  (0) 2020.04.08
매실 효능 신기하네요  (0) 2020.04.07
거식증 초기증상 알아봅시다  (0) 2020.04.0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