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 간지러움 원인 해결법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9. 11:1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살면서 코가 간지러운 일은 흔한 일이지만, 일상생활에 피해가 있을 정도로 코 간지러움이 심할 때가 있습니다. 

 

코 간지러움이 심해지게 되면 하고자 하는 일에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되고, 자다가도 코가 간지러워 깨는 등 여러 가지 불편한 일을 겪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코 간지러움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

 

코 안의 염증 비염. 비염에 걸리게 되면 코 간지러움을 동반한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염은 보통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으로 나눠지는데, 둘을 명확하게 구분 짓는 방법은 없다는 점.

 

하지만 대부분의 비염은 꽃가루, 먼지 등의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해요.

 

코 간지러움 현상이 심하다면 자신이 비염은 아닌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답니다.

 

 

 

 

 

건조함

 

코가 건조한 경우에도 코 간지러움 증상이 나타납니다. 보통 여름철 에어컨을 틀었을 때, 겨울철 히터를 틀었을 때 많이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건조함으로 인해 코 간지러움 증상이 나타난다면, 실내 습도에 신경 써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 간지러움 원인, 알레르기성 비염과 건조한 환경이 많은 영향을 차지합니다.

 

그렇다면 코 간지러움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가습기

 

건조한 공기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가습기만큼 좋은 것이 없겠죠.

 

가습기를 이용하여 건조한 실내 공기를 관리해보세요.

 

하지만 가습기는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위생 관리에 많은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하루가 지난 물은 무조건 버려주시고, 최고 2~3일에 한 번 가습기 세척을 해주셔야 해요.

 

또한 가습기에 넣는 물은 정수가 아닌 수돗물이 좋으며,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사람과 2~3m 떨어진 곳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오랜 시간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깨끗이 세척한 후 정말 건조해주세요.

 

가습기가 없는 경우에는 젖은 수건을 널어놓는 방법으로도 어느 정도 습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수건은 사용하지 않았던 수건을 이용해주셔야 하며 수건이 겹치지 않도록 잘 널어주셔야 해요.

 

젖은 수건이 겹쳐있게 되면, 습한 환경으로 인해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레르기 요인 제거

 

꽃가루, 먼지, 동물의 털 등 알레르기 요인이 될만한 것들을 없애주세요.

 

실내라면 청소를 통해 환경을 깨끗이 해주시고, 실외라면 꽃가루나 먼지가 많이 날리는 곳은 되도록 피해 줍니다.

 

또한, 마스크를 작용하여 호흡기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도 좋겠네요.

 

 

 

 

 

병원

 

아무리 코가 간지럽다 하더라도 최대한 코를 만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생활이 너무 불편하고 오랜 기간 코 간지러움이 지속된다면, 혼자 해결할 것이 아니라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정확한 원인을 모른 상태로 혼자 해결해보려 하다가는, 증상이 심해져 더 많은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 길어지는 법 신기하네  (0) 2020.04.10
쥐 퇴치법 효과 대박  (0) 2020.04.10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 방법  (0) 2020.04.08
머리카락 빠지는 꿈 해몽  (0) 2020.04.08
매실 효능 신기하네요  (0) 2020.04.0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