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는 법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14. 17:5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잼이나 음료 등을 살 때 보면 대부분의 용기가 유리로 되어 있죠. 뿐만 아니라 유리는 컵이나 식기 그릇 등을 만들 때에도 많이 쓰입니다.

 

비교적 플라스틱보다 위생적이고, 디자인적인 면에서 우수하며 환경 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소재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유리.

 

하지만 충격이 가해지면 쉽게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유리로 된 컵이나 그릇을 사용하실 때는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위를 보면, 유리 소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지만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는 법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시더라고요.

 

깨진 유리 쓰레기는 위험하기 때문에, 반드시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는 법을 참고하여 버릴 필요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분리수거 날에 나가보면 종이, 비닐, 플라스틱, 유리 등을 소재 별로 분리하여 배출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깨진 유리 쓰레기 또한 유리 놓는 곳에 넣으면 될 거라고 생각하실 텐데, 깨진 유리 쓰레기는 절대 유리 수거함에 넣으시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해요.

 

 

 

 

 

전구, 도자기, 거울, 내열식기, 크리스털, 유독물 병, 유리 뚜껑, 깨진 유리 쓰레기 등은 소재가 유리일지라도 유리 놓는 곳에 놓아서는 안되며, 반드시 버리는 유리가 재활용이 되는 유리인지 확인해주셔야 하는데요.

 

버리고자 하는 유리가 재활용이 되는 유리인지 확인하셨다면, 이물질이 묻어있지 않도록 물로 깨끗하게 세척해주신 후 분리수거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유리에 붙어있는 스티커까지 모두 제거해주셔야 해요. 또한 유리는 종류별, 성상별로 구분하여 분리 배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전구, 도자기, 거울, 내열식기, 크리스털, 유독물 병, 유리 뚜껑, 깨진 유리 쓰레기는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전구, 도자기, 거울, 내열식기, 크리스털, 유독물 병, 유리 뚜껑의 경우 분리수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려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유리가 깨진 경우 바로 종량제 봉투에 넣는다면, 종량제 봉투가 찢어질 수 있겠죠.

 

환경 미화원 분들이 쓰레기를 수거하다 유리에 찔려 상처를 입게 되는 사고 또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깨진 유리의 경우 신문지에 돌돌 말아 위험하지 않게 처리를 해주신 후,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려 주셔야 해요.

 

깨진 유리의 부피가 작거나 신문지가 없는 경우라면 마시고 난 우유갑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유갑 소재는 튼튼하기 때문에 깨진 유리를 넣더라도 안전하거든요. 다만 넣은 유리가 다시 나오지 않도록 입구를 완전하게 봉쇄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깨진 유리를 만질 때는 반드시 고무장갑과 같은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후 만질 수 있도록 합니다.

 

깨진 유리가 있던 바닥도 눈에 잘 보이지 않을 뿐, 미세한 유리 조각들이 남아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청소해주셔야 해요.

 

청소를 해주실 때는 깨끗한 신발을 신어 주신 후 청소기를 돌려주시고, 걸레질까지 해주시면 좋은데요. 

 

남아있는 유리 조각을 대비하여 청소 전에는 절대 맨 발이나 맨 손으로 바닥을 밟거나 짚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깨진 유리가 너무 많은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깨진 유리가 너무 많다면 종량제 봉투가 아닌 특수 규격 마대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특수 규격 마대는 마트나 주민센터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으며, 아파트에 따라 경비실에 문의하여 구입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폐 형광등도 유리 분리 배출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폐 형광등의 경우 유리 배출 방법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폐 형광등에는 유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폐 형광등 전용 수거함을 이용해주셔야 한다는 점.

 

하지만 형광등이 깨진 경우라면, 유리와 마찬가지로 신문지에 감싼 후 종량제 봉투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 같은 유리처럼 보일지라도 유리의 종류에 따라, 상황에 따라 버리는 법에는 차이가 있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것들만 기억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버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는 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치 없애는 법 BEST  (0) 2020.04.16
발바닥 갈라짐 올바른 대처 방법  (0) 2020.04.16
탄산수 효능 알고 마시자  (0) 2020.04.14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0) 2020.04.13
목 길어지는 법 신기하네  (0) 2020.04.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