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치 없애는 법 BEST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16. 17:5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나이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새치라지만, 언젠가부터 하나둘씩 생기는 새치를 발견할 때면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처음 한 두 개 정도야 뽑아버리면 그만이었지만, 점점 새치가 늘어가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면 걱정이 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새치가 생기는 원인새치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새치가 생기는 원인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정신적으로도 힘들게 하지만, 정신적으로 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변화를 줍니다.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이 나오는 모낭에는 멜라닌 세포가 있는데요. 이 멜라닌 세포가 많으면 검은색 머리카락이, 적으면 흰색 머리카락이 나오는 거예요.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가 되면 호르몬은 모세 혈관을 수축시키게 됩니다. 모세 혈관을 수축시키게 되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 멜라닌 세포가 부족하게 되어 흰색 머리카락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유전

 

탈모만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새치 또한 유전적이 요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모님 중 한 분이라도 어렸을 때부터 새치가 눈에 띄게 나타났다면 여러분 또한 그럴 확률이 높다는 점.

 

 

 

 

 

다이어트

 

운동과 식이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미용상의 이유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한다면 새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항상 일정 양의 영양소가 공급되어야 하는데, 지나치게 음식을 먹지 않으면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아 영양의 불균형이 오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아무리 다이어트를 한다 하더라도, 무조건적으로 굶는 것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절식보단 운동을 추천해드립니다. 건강하게 먹고 건강하게 운동하면 새치로 인한 고민도 필요 없게 되니까요. 

 

 

 

 

 

건강 이상

 

새치의 원인, 건강에 빨간불이 켜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당뇨, 빈혈 등 몸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도 새치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유전적인 요인도 없는데 새치가 늘어났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이유를 진단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혈액 불순환

 

새치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 중, 요즘 들어 목이나 어깨가 뻐근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으신 분이 있다면 집중해주세요.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머리 부분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은 경우에도 새치가 나오게 되는데, 이때 목과 어깨로부터 뻐근한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혈액이 위쪽으로 가지 못하고 목과 어깨 부분에 모이기 때문이에요. 이럴 때는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어깨 부분을 주물러 주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물구나무서기도 추천드려요.

 

 

 

 

 

새치 없애는 법

두피 마사지

 

새치가 나오는 부분을 충분히 마사지해주시면 해당 부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멜라닌 세포를 증가시키고, 새치를 예방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이 방법은 새치뿐만 아니라 탈모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빗질

 

빗질도 두치 마사지와 같은 원리입니다. 빗질을 통해 두피에 자극을 주고, 자극을 줌으로써 혈액순환을 돕는 거예요. 하지만 너무 날카로운 빗을 사용하거나 너무 많은 빗질을 한다면, 오히려 두피에 상처를 내고 각질이 일어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칭 & 물구나무서기 & 안마

 

위에서도 소개해드린 방법이죠.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주기적으로 스트레칭과 물구나무서기를 통해 혈액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안마를 통해 피가 한 곳에 모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단백질 섭취

 

머리카락이 단백질인 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게 되면 머리카락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는 등 푸른 생선, 우유, 검은콩, 각종 야채 및 채소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치가 나는 원인새치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치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새치를 발견할 때마다 뽑아버리시는데요. 새치를 뽑는다고 해서 새치가 없어지는 것이 아닐뿐더러, 오히려 탈모가 올 수 있습니다.

 

하나의 모공에서 일반적으로 20 ~ 30번 정도의 머리카락이 나오게 되는데, 계속해서 머리카락을 뽑게 된다면 나올 수 있는 머리카락의 횟수도 줄어들게 되겠죠. 해당 횟수가 모두 소진된 후에는 머리카락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새치를 발견했다 하더라도 뽑지 마시고, 꾸준히 관리하시거나 염색을 추천드릴게요. 정 뽑고 싶으시다면 뽑는 것보다 바짝 잘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